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 개발 연구 2023 한진호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비대면 환경에서 디자인씽킹 기반 팀 프로젝트 학습의 운영 방안 연구 :A대학교 문제해결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2023 백상현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전교조 주요 교육담론의 형성 및 발전과정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2023 최상훈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의 통제감, 학습만족도,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023 김효정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미국 공교육정책 연구 :1950년대 이후 학교선택제를 중심으로 2023 윤수현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The relationship between morphological awareness and reading comprehension among early grade Chinese children with reading difficulties :examining partial mediation via character recognition and vocabulary knowledge 2023 PANG DONGSHAN (2023) 대학원 교육학과 특수교육 진학계 고등학교의 진로과정별 교과목 구성 연구 2023 장소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Relationships among Stress Mindset,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Job Exhaustion and Engagement of School Counselors : A Daily Diary Study 2023 엄정호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 Effect of Perspective-taking Simulation Applying Adaptive Empathy on Counseling Experience between Counselor and Client in Metaverse Platform 2023 Huk Yaung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 유아학교 기초학습준비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2023 지혜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선진先秦 유학儒學의 미적 인간 형성에 관한 연구 2023 강영순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초등 저학년의 학생 주도성을 신장하는 교육과정의 특성과 교사의 역할 연구 2023 최한올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대학조직의 전략 :코로나19에 따른 외국인 유학생관리 조직의 대응을 중심으로 2023 남다희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기관연계형 수업을 통해 본 학교교육혁신 의미 연구 2023 한민정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가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팬데믹 전후 한국 대학에 체류 중인 ASEAN 학생을 중심으로 2023 손다운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Achievement Goals and Goal Structures as Moderator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ognitive Load and Learning Outcomes 2023 정다연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심리학 대학 실시간 원격수업 환경에서 디지털 리터러시가 학습몰입을 매개로 수업참여도 및 인지된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023 노혜리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 운영과정 분석 : A 지방 사립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2023 김다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인공지능 자동채점 피드백과 인간 교수자 피드백의 교육 효과성 비교 2023 김주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사립초등학교 특성화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2023 조은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대학의 비교과 학습지원 프로그램 만족도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2023 심희수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잠재 프로파일 분석으로 분류한 중·고령 근로자 직업 가치 유형에 따른 이직 의도의 차이 연구 2023 유민희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성인계속교육학 조직 내 구성원의 직무과부하와 나르시시즘이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와 직무자율성 및 그릿의 조절된 매개효과 2023 서승호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인적자원개발 및 성인계속교육학전공 교원직급다층화를 통한 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 향상 방안 연구 2023 민태일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실시간 쌍방향 영어 수업 내 학습자의 마이크, 카메라 사용 여부에 따른 이해도와 참여도 차이 분석 2023 윤민지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애국계몽기 근대적 가정교육론 연구 2023 최정희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교사 집단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집단 수준 변인의 효과 분석 :다층구조방정식모형의 적용 2023 이주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The Development and Relationship between Ethnic and Vocational Identity of Multicultural Emerging Adults in Korea 2023 Oh, Suoh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 초등학교 교사의 수업설계 과정에서 수업방법 선택 기준과 영향요인 탐색 2023 이효진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A Comparison of Mixture Modeling Approaches in Latent Transition Analysis Model with Predictor 2023 Seunghyeok Ha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측정·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