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대한제국기 신궁봉경회의 활동 2022 한상아 (2022)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역사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연구 :중학교 역사 세계사 영역을 중심으로 2022 박가람 (2022)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담론적 역량 개발을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에서 예비수학교사의 인식 분석 2021 이주희 (2021)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인터넷 역사 텍스트 읽기의 양상 :대학교 신입생을 중심으로 2021 박은지 (2021)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한국 중등 세계사 교육의 변천과 특징 2021 박소연 (2021)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고등학교 수학 추론 과제의 인지적 난이도 수준에 따른 추론 과정 구성요소 분석 :수열 단원을 중심으로 2020 오영석 (2020)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예비교사들의 동영상을 통한 담론 학습의 특징과 교실에서 담론 발현 2020 최송희 (2020)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수능 <한국사> 필수화가 역사교사의 교수 · 학습 변화에 미친 영향 2019 정은경 (2019)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담론적 관점에서 교과서 분석틀 개발 및 교사 인식 조사 2019 김원 (2019)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乙酉(1885)·丁亥(1887) 勘界'의 교섭과정과 ‘流民’문제 연구 :‘借地安民’ 논쟁을 중심으로 2019 김민우 (2019)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한국사 교과서 '편향성' 논쟁과 역사교과서 검정제의 딜레마 2019 정광필 (2019)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2015 개정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의 창의·융합 역량 관련 수학 과제 분석 2019 김민서 (2019)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연계학기에 대한 중학교 역사교사의 대응과 인식 :경기도 성남 지역을 중심으로 2019 장수민 (2019)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수학 교사의 담론적 역량 :사회·사회수학적 규범 형성 과정을 중심으로 2018 최상호 (2018)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성격유형과 수학 학업 성취도 및 수학적 신념과의 관계 2018 정서빈 (2018)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수학교사의 테크놀로지 교수 내용 지식에 관한 연구 :측정 도구 개발, 교육요구도 분석, 수업 실제 분석 2018 이다희 (2018)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신라 하대 渡唐留學生의 증가 배경과 교육 환경 2018 이제혁 (2018)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역사적 사고에 대한 인식론적 고찰의 역사교육적 함의 2018 윤종필 (2018)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고등학생 학습 스타일에 따른 함수 문제해결 과정에서 특징 분석 2017 최지연 (2017)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16세기 前半 朝明外交와 지리 지식 교류 :-『混一歷代國都疆理之圖』를 중심으로- 2017 손고은 (2017)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중등 1급 정교사 자격 연수에 대한 역사 교사의 기대와 만족도 :-2016년도 경기도 자격 연수를 중심으로- 2017 김보경 (2017)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역사 인물학습을 통해 나타나는 중학생의 인식 2017 기완도 (2017)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다문화가정 중학생의 한국인 · 한민족 인식에 대한 연구 :2016년 경기도 일반가정 학생과의 사례 비교 2017 한진희 (2017)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역사과 성취평가제에 대한 고등학교 역사교사들의 인식 2016 김슬기 (2016)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동아시아사> 과목을 통한 고등학생들의 역사 인식 변화 2016 김지은 (2016)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또래교수 담론에서의 근접발달영역에 관한 사례 연구 :지수함수 과제 해결을 중심으로 2016 김가현 (2016)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예비교사의 수리논술 평가 문항 개발과 평가 기준 설정에 관한 연구 2016 이동근 (2016)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고등학교 수학 스토리텔링 수업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의사소통 2016 천지혜 (2016)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수학일지쓰기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의 양상 2015 이지은 (2015)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동아시아 전쟁 관련 기념관을 통해 본 전시 내러티브와 역사교육적 의미 2015 이아름 (2015) 대학원 교과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