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한·중 고등학교 국어과 말소리 교육에 대한 비교 연구 Feb 2024 간화단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한국 SF소설을 활용한 내러티브 기반 융복합교육 연구 Feb 2024 최예슬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한국과 중국의 초급 한국어 교재에 대한 영역별 비교 Feb 2024 백호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다의어의 의미 교육 방안 연구 :'나다', '들다', '내리다', '오르다'를 중심으로 Feb 2024 장사양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어 상대 높임 표현 교육 방안 연구 :체계기능언어학의 맥락 요인을 중심으로 Feb 2024 NGUYEN THI DINH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한국근대소설의 교양적 속성과 문학교육의 형성 Feb 2024 문장원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중학생의 읽기 능력과 독자 인식에 관한 잠재프로파일 유형 및 영향요인 연구 Feb 2024 정지은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중등학생의 필자 요인과 조직하기 수준 간의 관계 연구 :쓰기 질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Feb 2024 천해주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자기 선택적 독서 연구 :읽기 능력과 읽기 태도에 따른 잠재프로파일 유형을 중심으로 Feb 2024 오정례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초등학생 대상 다문서 읽기 전략 지도의 효과 :읽기 전략사용과 독해 능력을 중심으로 Feb 2024 송미진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김수영 시에 나타난 행복의 의미 연구 Feb 2024 조은영 (2024)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설득하는 글쓰기의 어려움에 대한 인식 연구 :고3 남학생의 쓰기 수준을 중심으로 2023 정혜린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초등학생의 쓰기 워크숍 활동 양상 연구 2023 어영준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김현승 시 연구 :공간 구조와 이미지를 중심으로 2023 신윤희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한·중 판촉 언어에 나타난 대인적 기능 비교 연구 :체계기능언어학을 중심으로 2023 당소림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다문서 통합의 양상과 수준 및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고등학교 3학년생의 도해 조직자에 나타난 통합을 중심으로 2023 오성렬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과제 요인에 따른 대학생의 디지털 읽기전략과 자료선정 양상 연구 :과제 유형과 흥미를 중심으로 2023 오유리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현상학적 실천연구가로서의 국어교사 정체성에 대한 연구 2023 오제혁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황지우 초기 시에 드러난 ‘시적인 것’ 양상 연구 2023 오지현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문학 지식 교육에서 교육적 인식론에 기반한 협력 탐구의 적용 2023 송재익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초등학생 필자의 자기조절적 쓰기 과정 연구 2023 심유나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SF 창작을 통한 융합 교육 방안 연구 :비판적 문식성을 중심으로 2023 김은태 (2023)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청소년 비독자의 유형별 특성 및 형성·심화 과정에 관한 연구 2022 박신애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12~15세기 국어 모음체계 연구 - 모음추이 이론의 재확립 - 2022 고경재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한·중 초급 한국어 워크북 비교 연구 2022 CAI XIAOYUN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남한·북한·중국 조선족의 국어 교육과정과 교과서 비교 연구 :고등학교 공통 국어를 중심으로 2022 WU CHUNZHI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남북한 국어과의 발음 교육 양상 연구 2022 엄혜성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현대 시 교육에서 유년 체험의 시적 형상화 연구: 백석과 윤동주의 시를 중심으로 2022 송미진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남북한 국어 교과서의 문법 용어 비교 연구 2022 이서희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중등 교과서 시 해석의 교육 양상 연구 :고등학교 『문학』에 수록된 정지용의 시를 중심으로 2022 정원술 (2022)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