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Food System 단계를 적용한 2022개정 가정과교육과정 ‘생활환경과 지속가능한 선택’ 영역 식생활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2023 정혜리 (2023)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중학교 가정과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성폭력과 가정 폭력 예방' 단원을 중심으로 2022 정지우 (2022)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중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식생활 프로그램 개발 2022 이영은 (2022)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2022 이정은 (2022)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중등 가정 교과 의생활 메이커교육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2021 정성은 (2021)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한국 성인의 비타민C 섭취와 비만과의 연관성 :2016~2017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이용하여 2021 장은영 (2021)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블렌디드 러닝을 활용한 기술·가정 '청소년기 영양과 식행동' 단원의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2021 백희연 (2021)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청소년 영양지수 NQ-A를 활용한 서울지역 일부 고등학교 학생의 식행동 및 삶의 질과의 관련성 연구 2020 김호정 (2020)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자유학기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식행동 및 식생활에 미치는 효과 2019 고재윤 (2019)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식생활 단원의 가족 식사 관련 내용 분석 2019 서경화 (2019)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디자인씽킹 기법을 활용한 중학교 가정교과 의류 업사이클링 소품 제작 수업개발 2019 유명숙 (2019)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배려심과 다문화수용성 향상을 위한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015 개정 기술・가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2019 박선성 (2019)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지하철 광고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DIY 생활소품 키트 개발 2019 강보경 (2019)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2015 개정 중학교 기술·가정 의복관리 단원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교과서 내용분석 2019 장다원 (2019)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가정교과 교사 양성과정의 의생활 영역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2018 한상미 (2018)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고등학생의 기술·가정교과 '가정생활'영역 흥미도와 가족건강성 인식 :2011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2018 안지현 (2018)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식품섭취패턴에 따른 hs-CRP와 비만과의 연관성 :국민건강영양조사 2015년 자료를 이용하여 2018 정서연 (2018)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청소년의 수면시간에 따른 정신건강 및 영양섭취 상태 :국민건강영양조사(2007~2016년) 자료를 이용하여 2018 기예진 (2018)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가족식사가 식생활태도, 학업성취도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경기도 고양시 소재 중학교 학생 중심으로 2017 강소영 (2017)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중·고등학생들의 체형인식에 따른 영양소 섭취 실태 및 정신건강 :국민건강영양조사(2010~2014년) 자료를 이용하여 2017 신상희 (2017)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위한 가정교과 수업의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2017 배윤영 (2017)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가정교과의 전통옷차림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2017 이수정 (2017)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전통적 요소를 활용한 중·고등학교 포장디자인 방과후 프로그램 개발 2016 김희진 (2016)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녹색 식생활과 음식 만들기’ 단원의 실천적 문제 중심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중학교 기술·가정 2015 장선영 (2015)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가정교과 교사의 성별 및 학생 관련 변인에 따른 중학생의 기술·가정 교과의 가정영역에 대한 흥미도와 필요도 2015 김종민 (2015)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중학생의 가족건강성 인식과 기술·가정교과의 ‘가정생활’ 영역 흥미도 2014 신여울 (2014)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의 '청소년의 자기관리' 단원 분석 : 2009 개정 교육과정의 강조점 반영을 중심으로 2014 이미경 (2014)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창의·인성 교육 요소를 반영한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기술·가정교과의 '녹색소비 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청소년의 소비 생활' 단원을 중심으로 김지윤 (2013)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청소년의 전통발효음식에 대한 태도 및 섭취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시 거주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이정우 (2013)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 지역사회연계체험학습 방법을 적용한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의 '청소년의 소비생활' 단원의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정수연 (2012) 교육대학원 가정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