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소설을 활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브누아 브로야르의 「헬멧을 쓰고」를 중심으로 2023 이윤진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IB 학위과정 ‘언어와 문학’ 과목 작문과제의 평가 양상 비교 :IB 학위과정 평가기준과 재구성한 ‘설득하는 글’ 평가준거표를 중심으로 2023 윤지현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시 교육에서 반응 중심 학습법 활용의 양상과 문제점 고찰 :고등학교 2학년 학습 독자를 대상으로 2023 송수진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자기성찰 역량 함양을 위한 내러티브 기반 소설 수업 사례 연구 :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2023 이인성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중학생 독자의 도서 선정 전략 학습 및 활용에 관한 연구 :북매치 전략 학습에 따른 변화를 중심으로 2023 백수민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영화적 기법을 활용한 소설 창작 교육방안 연구 2023 서예향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대학수학능력시험 고전소설 문항 연구 :2019~2023학년도를 대상으로 2023 김예지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디지털 환경에서 국어과 매체 영역의 미디어 리터러시 실현 양상 분석 연구 :교육과정, 교과서, 수능평가를 중심으로 2023 김지민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과학 소설을 활용한 타자 이해 교육 방안 연구 :김초엽 단편 소설들을 중심으로 2023 신혜민 (2023)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주몽 신화> 교육의 양상과 개선 방안 연구 :고등학교 교과서를 중심으로 2022 강서진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사회현안 소설을 활용한 독서 수업 사례 연구-중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2022 이세현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문학작품의 인접분야를 활용한 국어과 융합교육 연구 2022 박다운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베트남 전쟁 제재 소설의 교육적 의의 연구 2022 조성균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과정 중심 교수 방안을 통한 국어 음운 체계 교육 연구 2022 민수진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학교 문법 용어에 대한 연구 :『고등학교 언어와 매체(2019)』를 중심으로 2022 남강현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정보 텍스트에 대한 남자 중학생의 상징적 표상 활동 연구 2022 송다연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문제 발견하여 바꿔쓰기'를 활용한 소설 수업 사례 연구 :공동체 역량을 중심으로 2022 안지현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고전문학 작품의 콘텐츠화 교육 방안 연구 :<검녀>를 중심으로 2022 황서현 (2022)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오광대·야류 할미과장의 구조 및 주제 의식 2021 방혁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2015 개정 문학 교과서 수록 현대 소설 연구 :2009 개정 문학 교과서 수록 현대 소설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2021 한혜령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분단소설 교육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2021 권아름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대학수학능력시험 고전운문 문항 분석 연구 :2016~2020학년도를 대상으로 2021 선여원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중등예비교사가 개발한 창의·인성 독서 프로그램 분석 연구 2021 김가영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협상 담화 교육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화법과 작문』 교과서를 중심으로 2021 한송희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문학 교과서 수록 고전시가 '학습활동' 분석 :-<비상교육 문학 교과서를 대상으로>- 2021 이요나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국어과 고전 교육과정 체계연구 :해외 고전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2021 이시원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시나리오 기반 중학교 글쓰기 수업 개발과 효과에 대한 연구 :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2021 임수정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고등학생 독자의 자기 선택적 도서 선정 양상에 관한 연구 :문학 도서 선정 양상과 독서 경험을 중심으로 2021 윤미영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국어 교과서의 질문생성 학습활동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대상으로 2021 권희수 (2021)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아버지 부재 서사의 비교 연구 :김원일과 오정희의 소설 비교 2020 김성희 (2020)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