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무리수 개념에 대한 오류 찾기 활동에서 학생들의 인식 수준, 학습 태도와 담론 수준 2023 나윤성 (2023)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공학적 도구 활용 수업이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2023 박소연 (2023)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예비교사들의 기하영역에 대한 대학수학과 학교수학의 연결성 인식과 수학적 지식에 관한 분석 2022 전경혜 (2022)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교사학습공동체 참여요인과 운영과정의 특징과 어려움 - 융합교과 중심으로 - 2022 김예일 (2022)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공학적 도구를 활용한 입체도형 수업에 대한 중학생들의 반응 분석 - 피라미드 홀로그램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Responses from Middle School Students about Solid Figure Class Using Technological Instrument - Focusing on Pyramid Hologram - 2021 이건민 (2021)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소규모 학교에 적합한 교수학습 전략 :프로젝트 수업, 자기조절학습을 중심으로 2021 양경필 (2021)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유클리드 기하학과 비유클리드 기하학에서의 등거리변환의 분류 2021 임종엽 (2021)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수학영재의 성격유형별 소집단 구성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과 수학적 창의성 분석 :창의적 산출물 생산 과정을 중심으로 2020 김진영 (2020)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일대일 동료멘토링을 활용한 수학수업활동이 수학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2020 김화경 (2020)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수학체험전 활동이 수학 수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 :고등학생 과정을 중심으로 2020 장이교 (2020)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또래교수 수업이 수학 학업성취도와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2019 조창호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명화를 활용한 수학학습 활동이 중학생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2019 정은정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한국, 미국, 영국의 미적분 문항 분석 :인지적 과정, 인지적 노력 수준, 지시 서술어를 중심으로 2019 오한별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위한 수업 모델 연구 2019 이근원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학생활동 중심 수학수업 지도방안 연구 :고등학교 1학년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2019 정한영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IB 수학의 수준별 수업이 고등학생의 학습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필리핀 국제학교를 중심으로 2019 박윤혜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EBS 수능 수학 연계교재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조사 2019 임믿음 (2019)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수학노트를 활용한 자기조절학습이 학업성취도와 수학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2018 윤미선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발표수업이 수학 학업 성취도와 수학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고등학생 과정을 중심으로 2018 엄진웅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교과서 내 교구를 활용한 활동수업이 중학생들의 정의적 영역과 문제 응용력 영역에 미치는 효과 분석 :중학교 2학년 삼각형 외심·내심을 중심으로 2018 이현주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수리논술 지도를 위한 문제중심학습의 효과 :이해력, 문제해결력 및 정의적 영역을 중심으로 2018 안태선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공학적 도구를 활용한 수업이 수학교과에 대한 태도 및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2018 홍세은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통계 프로젝트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지식정보처리 역량과 의사소통 역량에 미치는 영향 2018 장형주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스토리텔링 기반의 활동 수업이 수학적 통찰과 수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1학년 기하 영역을 중심으로 2018 정주은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역사발생학적으로 재구성한 적분 지도방안의 효과 :무한급수와 정적분의 관계를 중심으로 2018 김원우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평가기준을 활용한 수업이 수학 학습부진학생의 서술형 문항 풀이에 미치는 효과 :지수·로그 단원을 중심으로 2018 최준호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스토리텔링 수업이 수학학습부진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18 김명길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 :고등학교 1학년 수학 기하단원을 중심으로 2018 정혜수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고등학교 수학교사와 타 교과 교사의 직무만족도 비교 :서울시 일반계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2018 김건지 (2018)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Skemp의 관계적 이해가 수학학습부진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수학 Ⅱ '수열' 단원을 중심으로 2017 강하나 (2017)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