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미디어학과 일반대학원 > 언론학과 언론대학원 언론대학원 > 신문방송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홍보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PR학과 언론대학원 > 방송영상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정보학과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언론대학원 > 광고PR학과 연예계 여론 구조와 연예인 사건사고 보도에 대한 연구 :소셜 데이터 기반 연예인 사건사고 보도에 대한 사례 분석 2021 장인서 (2021)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광고전공 조직 위기상황 시 감정, 온라인 집합적 효능감이 공중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제해결 상황이론의 적용 2021 김상진 (2021)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근로자의 태도와 개인이 지각하는 조직의 규범이 안전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2020 박도해 (2020)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정책수용도 제고를 위한 정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타다 이슈와 관련하여 2020 임소진 (2020)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국정소통의 균형쌍방향을 위한 청와대 국민청원 소통방식의 인식연구 :국정소통의 요소와 그루닉과 헌트모형을 중심으로 2020 추은혜 (2020)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관한 인식 및 태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광고 실무자를 중심으로 2019 이경구 (2019)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광고전공 모바일 라이브 쇼핑 서비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티비온(TVON) 라이브를 중심으로 2019 김민석 (2019)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광고전공 기업 위기 책임성과 공중의 기업 태도 간 관계에 기업 CSR 지속성과 적합성이 미치는 영향 조남욱 (2019)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논산시민의 미디어 이용이 도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매개효과 이보라 (2019)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브랜디드 콘텐츠 분석 박종철 (2019)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광고전공 소셜미디어를 통한 자발적 PR 활동의 영향 요인 연구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이용동기, 과시소비성향, SNS몰입, 설득지식을 중심으로 2018 김경민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SNS에서 낯선 사용자와의 교류 수용도가 온라인 가면성에 미치는 영향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2018 이규리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리타게팅 광고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광고의 가치, 개인화, 프라이버시 인식을 중심으로 2018 유정훈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광고전공 동영상 광고 강제 노출이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맥락일치성에 의한 심리적 반발의 조절된 매개효과 2018 서희정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소셜미디어에서 상호작용이 주한 외국인의 자발적 한국 PR활동에 미치는 영향 2018 김보배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시니어계층의 미디어 활용과 사회활동 연구 2018 강신정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경찰의 언론 대응 전략 연구 :'오원춘 사건'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2018 허성수 (2018)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예능과 드라마 프로그램에 노출된 가상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2017 신용철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광고전공 공간적 실천에 대한 미디어 담론 연구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사업에 대한 조선일보·한겨레신문 기사를 중심으로 2017 김현호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조직 위기 상황에서 전략적 사과문과 사과시점에 따른 공중의 태도 연구 :이미지회복전략을 중심으로 2017 임우정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소셜미디어 뉴스 환경에서 댓글이 개인의 의견 및 여론 지각에 미치는 영향 :정치적 정체성과 사회적 승인 단서를 중심으로 2017 이민상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기업 이미지 및 주요정책 평가 연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례를 중심으로 2017 석지연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기술수용모델(TAM)과 후기수용모델(PAM)을 이용한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중심으로 2017 박원호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기업의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비자 참여형 CSR의 효과 연구 :소셜미디어 상에서와 실제 현장에서의 참여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2017 나상민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산업재 브랜드의 페이스북 팬페이지 메시지 유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 2017 정수지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의사소통 능력및 불안정서와 조직구성원의 매력도에 미치는 영향 2017 황태연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 남한 사람과 탈북민의 진실과 거짓말 메시지에 대한 문화적 차이 비교 연구 2017 이선민 (2017) 언론대학원 광고PR학과 PR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