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미디어학과 일반대학원 > 언론학과 언론대학원 언론대학원 > 신문방송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홍보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PR학과 언론대학원 > 방송영상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정보학과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언론대학원 > 방송영상학과 AI 시대 방송 진행자의 자기 역할과 인식에 관한 연구 :레거시미디어와 뉴미디어 진행자 심층인터뷰를 바탕으로 Feb 2024 하경민 (2024)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예능 프로그램의 메타버스 활용과 발전 방향 :리얼 연애 버라이어티 쇼 제작자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2023 서현우 (2023)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K-POP 아이돌은 어떻게 라이선스 패션 매거진 표지를 장식하게 되었나? :디지털 시대를 사는 인쇄 매체가 선택한 새로운 전략 2022 허서희 (2022)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TV 홈쇼핑 판매전략과 구매체험 간의 상호대응성에 관한 연구; 제품별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2021 노지호 (2021)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대한민국 하이브리드 라디오의 미래 :하이브리드 라디오 전환은 가능할 것인가? 2021 배형진 (2021)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K팝 팬덤, 정서적 공동체의 이해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를 중심으로 2020 이지원 (2020)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TBN한국교통방송 PD의 제작환경 분석과 정체성 연구 2020 이경남 (2020)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공공기관 유튜브 PR 사례 연구 :이용자 테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구성요소와 이용자 반응 관계 분석 2020 김아랑 (2020)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 방향성 연구 :예술가의 주체적 정체성을 중심으로 김찬희 (2019)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채널 tvN 예능 프로그램의 구성원 다양성 변화 (2013~2017) :MC, 고정출연자, 게스트 분류를 중심으로 이수희 (2019)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교통방송과 교통리포터의 역할 변화에 관한 Q 연구 :tbs 라디오를 중심으로 2018 이지혜 (2018)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기상캐스터에 관한 수용자 인식 연구 :기대위반이론을 중심으로 2018 이설아 (2018)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한국 방송 제작자들의 중국 진출에서 보이는 제작자들의 인식 연구 2017 윤지연 (2017)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수평규제 하에서의 방송콘텐츠 계층 분류와 규제방안 연구 :공영방송과 민영방송사업자 분류를 중심으로 2017 임석봉 (2017)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스피치 교육에서의 영화 활용 효과 2017 김초희 (2017)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포스트 네트워크 시대 지상파방송 스포츠 편성전략 비교 :KBS, MBC, SBS의 2016 리우 올림픽 방송을 중심으로 2017 노지영 (2017)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드라마 OST 작사가의 직업 인식과 작업 환경에 대한 연구 2017 우이경 (2017)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목소리 변화가 자신감, 자아존중감, 긍정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2016 우지은 (2016)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시대극 장르의 실체와 요소 및 관객선호도에 관한 연구 :코스튬 뮤지컬을 중심으로 2016 장유정 (2016)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종합편성채널 뉴스제작 PD의 공익성 인식 연구 : MBN, JTBC, TV조선, 채널A를 중심으로 2016 조병학 (2016)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기독교 영화에 대한 수용자 해독 연구 :영화 <싱 오버 미>를 중심으로 2016 조성실 (2016)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이주민 가족 재현 방식 연구 :KBS <이웃집 찰스>를 중심으로 2016 박미경 (2016)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국군방송TV(KFN) 미디어 활용방안 연구 :장병교육‧위기대응‧정책홍보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2015 차창훈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MBC 「PD수첩」 제작진의 조직 문화에 관한 연구 : 2011년 전후의 변화를 중심으로 2015 김신완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채널별 프로그램 장르와 주제 비교 연구 :시청자 참여프로그램을 중심으로 2015 문상윤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드라마 시청률과 소셜미디어 버즈량 간의 상관관계 연구 2015 황정연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재매개를 통해 본 영화의 디지털 아우라 연구 :영화 <그래비티>를 중심으로 2015 양유창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한국 애니메이션 유아 장르로의 집중화 현상 연구 :생산자, 공급자와의 심층 면접 중심으로 2015 오효석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 아나운서의 직업만족도와 역할, 전문화에 대한 인식 연구 2015 김보빈 (2015)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일본 내 '한류(韓流)드라마'의 이해와 전망 :일본 한류전문가와의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2014 김형선 (2014)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과 영상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