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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도시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공중이 인식하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는 얼마나 일치하는가?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ESG 경영 보고서와 ESG 언론보도 간 관련성 탐색 : 네트워크 의제 설정 모델을 중심으로 생성형 AI의 기술적 특성과 사용자의 AI 리터러시가 생성형 AI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친환경자동차 구매행동에 미치는 예측비용의 조절효과 : 계획된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기업의 ESG 게시물이 공중의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Engagement)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깊은(Deep) 이해 : 딥러닝(Deep Learning)과 모델링 기법의 결합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 ≪한국광고홍보학보≫ 26-4호 논문 모집 공고 그린워싱 위기에서 기업명성, 그린워싱 차원과 유형이 소비자의 모호혼란, 그린신뢰, 그린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인플루언서에 대한 Z세대의 인식 및 이용 유형 연구 메시지 대상에 따른 사회적 거리감이 전립선암 조기검진 촉진에 미치는 영향 : 건강신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참여형 CSR과 소비자 인식 : 참여 수준과 CSR 적합성, 자아해석의 역할을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의 광고산업 생태계를 고려한 광고의 새로운 정의 The Effect of Participating in A #CarbonNeutrality TikTok Challenge on Perception of Environmental Issues : The Interaction Effect of Environmental Involvement and Trust in Government 펨버타이징 메시지 전략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 메시지와 자기해석 성향을 중심으로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자기노출 수준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거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CSR 진정성에서 광고공개의 투명성이 소비자의 설득지식과 충돌할 때 : 광고공개, 인플루언서 유형, 소비자 설득지식의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친환경 행동에 관련한 온라인 액티비즘의 매개적 역할 탐구 : 지구온난화에 관련한 인지적·정서적 요인과 친환경 행동 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한국 대학 PR 전공 과정의 다양성과 포용성 교육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과 태도 진보적 브랜드 액티비즘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인지된 브랜드 양극화와 SNS 사용강도의 조절된 매개 모형을 중심으로 브이로그에 등장하는 소비의 유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러움과 인지된 신뢰성의 매개효과 및 구독자 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 CSR 적합성과 자아해석 : 지각된 적합성에 대한 조망 수용의 역할을 중심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이직 :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들의 직무 요구・자원, 번아웃과 직무열의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ESG 리스크 유형에 따른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탐색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육류 소비 저감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 준거점 설정과 비교성 넛지의 활용 AI 챗봇 광고에 대한 이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요인 탐구 : AI 챗봇의 유형, 프로필 이미지, 광고 메시지 초점을 중심으로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 라이브커머스의 효과과정에서 FoMO와 자기해석의 조절효과 : 과시적 소비를 중심으로 ESG경영 활동 효과가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균형성과 기업 준법성에 대한 공중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 반기업정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광고 PR 공모전 연계 수업에 대한 인식 연구 영화제가 도시브랜드 태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국제영화제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 국내 18개 정부 부처의 유튜브를 활용한 정책 홍보 : 인기 콘텐츠의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 기부의도에 대한 융합모델 연구 음주운전 예방 광고의 메시지 지향성과 위험제시형식이 음주운전 태도와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감정의 매개 역할 혁신성향, 즐거움, 몰입이 메타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성격을 기반으로 한 정책 수용도와 부처 신뢰의 선행 요인 탐구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의 앱 추적 허용에 관한 메시지 전략 연구 : 프레이밍 이론을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에서 충동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 신문 기사를 통해 나타난 종교조직의 위기 유형과 대응 전략 : 불교, 천주교, 개신교를 중심으로 확진보다 무서운 낙인? 유행시기별 코로나19 보도 헤드라인에 나타난 낙인 양상 분석 지방자치단체장 선거 후보자의 전략적 PI 관리 방안 연구 : AHP 분석기법을 중심으로 광고PR분야 NCS 기반 교육과정의 적합성 및 효과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채용공고 내용분석 및 NCS 교육 이수 실무자 대상 조사를 토대로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 유형과 아바타 일치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 지각과 지각된 정책효능감이 탄소중립 정책지지 및 정책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책리터러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제페토(ZEPETO)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 태도 연구 : 광고효과의 긍정적 · 부정적 인식의 조절영향을 중심으로 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원 규정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