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기초학문자료센터 (KRM) 방송문화진흥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방송언어모니터링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방송통신민원동향분석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연구보고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통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 기타보고서 방송통신위원회 > 연차보고서 언론중재위원회 (PAC) PAC > 각종보고서 PAC > 세미나/토론회 자료집 PAC > 언론관련판결분석보고서/국내언론관례 판결집 PAC > 언론조정중재사례집/시정권고사례집 PAC > 연간보고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KISDI > AI Outlook KISDI > AI Trend Watch KISDI > Perspectives KISDI > Premium Report KISDI > STAT Report KISDI > 기본연구 KISDI > 정책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KCTI) KCTI > 연구보고서 KTCI > 문화관광지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KOBACO) 한국신문협회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언론진흥재단 > 공모연구 한국언론진흥재단 > 기타 연구보고서 한국언론진흥재단 > 미디어 정책 리포트 한국언론진흥재단 > 미디어이슈 한국언론진흥재단 > 자체연구 한국언론진흥재단 > 지역연구 한국언론진흥재단 > 해외미디어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KOCCA > KOCCA포커스 KOCCA > 국내 산업동향 KOCCA > 국내통계정보 KOCCA > 글로벌&특화보고서 KOCCA >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KOCCA > 연구보고서 > 보고서 KOCCA > 연구보고서 > 산업백서 KOCCA > 위클리 글로벌 KOCCA > 해외 산업동향 KOCCA > 해외통계정보 해외 American Press Institute Fairness & Accuracy in Reporting (FAIR) FAIR > Old Studies FAIR > Studies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FCC) Harvard Business School Working Knowledge Pew Research Center Reporters without Borders SSRN 기초학문자료센터 (KRM) (결과보고)국내체류 외국동포의 미디어 이용형태가 한국 문화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재중동포와 고려인 동포를 중심으로 22 Feb 2024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축구 예능 등장인물의 성별·결과가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역할 기대에 미치는 영향 21 Feb 2024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트라우마의 경계 경관 : 크리스티안 페촐트의 <트랜짓>, <피닉스> 속 이주, 망명, 귀환의 의미를 중심으로 22 Jan 2024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플랫폼 산업의 경제 효용 추정: 자국 검색 플랫폼이 온라인 산업에 미치는 영향 02 Jan 2024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인터넷 '먹방' 시청과 파급 효과에 관한 연구: 청소년 비만과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력 02 Jan 2024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스포츠 영상 콘텐츠의 소비 추세에 관한 연구: 매체간 경쟁과 공존 현상 분석 29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아나몰픽(Anamorphic)을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의 프레즌스(Presence)와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수준이 기억 접근성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28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방송의 공공성 제고를 위한 지상파방송의 위기 원인과 대응방안 고찰: 미디어대체가설과 적소이론을 중심으로 25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신종 전염성 바이러스 연관 위험정보 프로세싱(processing) 다원화에 의한 맞춤형 정보소통 활성화 연구: 빅데이터 분석, 공중의 문제해결상황이론 응용, 딥러닝 알고리즘과 시스템 다이나믹스 시뮬레이션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슈에 응용하여 24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사회적 갈등 극복을 위한 ‘경합적 커뮤니케이션(agonistic communication)’ 개념 제안과 모형화: 규범적 숙의(deliberation)의 대안을 찾아 23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지상파 위기 시대의 지역방송의 생존전략 연구 21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이용자 자아상태와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반영한 맞춤형 인공지능 스피커 시스템 개발 및 검증 20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광고인가, 놀이인가? 메타버스 광고 몰입과 아바타 정체성이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08 Dec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추천 알고리듬을 활용한 개인별 메시지 맞춤화 전략의 설득 및 확산 효과 30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디지털 거버넌스 29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뉴스 빅데이터 기반 저널리즘 연구 29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무엇이 보수와 진보를 서로 대화하게(또는 대화하지 않게) 하는가? 종단 확률적 행위자 지향 모형으로 살펴본 대화 네트워크의 생성, 유지, 소멸 그리고 정치 양극화 26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후기 청소년의 짜증스러운 기분과 모바일 미디어를 통한 기분 조절 23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마이크로 vs 메가 인플루언서의 광고공개 효과 연구 : 기업의 CSR 진정성을 중심으로 15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팩트체크는 오정보를 바로잡을 수 있는가? 인포그래픽, 데이터 저널리즘, 솔루션 저널리즘 속성을 활용한 팩트체크의 설득효과와 종단연구를 통한 장기적 효과를 중심으로 02 Oct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1980-90년대 게임·피씨·통신에서 인간-기계의 상호 작용·접면·연결: 탈인간중심적 디지털문화사 고찰 30 Aug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코로나19 팬데믹으로 높아진 죽음현저성이 적대적 미디어 지각과 선택적 미디어노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4 Aug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텔레비전 권력 : 텔레비전은 대중음악을 어떻게 길들였나 30 Jun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공감에 대한 동기적 접근 29 Jun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네트워크 의제 설정 효과와 공중 인지 분석 29 Jun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1인 미디어 시대에 ‘관계적 시청(Relational Viewing)’의 개념화와 측정 척도 및 작동 모형 제시 27 Jun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 국내 주요일간지의 탐사보도 기사 연구 조선-중앙-동아일보의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12 Jun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 식민지/ 제국사 연구를 위한 『조선시보』총 기사와 <광고>의 DB구축 30 May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OTT 서비스 성장이 방송산업의 시장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경험연구 23 May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 (결과보고)텔레비전과 질병의 사회적 구성 28 Apr 2023 KRM > 신문방송학 연구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