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 기관의 원장 자격연수에 대한 현직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의 요구 분석: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를 중심으로
말하는 몸: 세상과 소통하는 선택적 함구증 해찬이의 경험 탐색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육과정평가 실행 지원방안 탐색: 함께 응답하며 나아가기
유아교육과정 실행과 해설서 내용체계 탐구: 5개 영역의 배움이해를 중심으로
새롭게 바라보는 2세 영아의 디지털 카메라 놀이: 발현적 경청의 관점을 통해
유아교육기관 전이 시간에 마주친 어린이의 삶
유아 스마트 학습 광고 비판적 담론 분석: 선행학습 재현의 장
은유분석을 통해 본 그림책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포토보이스를 활용한 영아반 교사의 놀이중심 보육과정 실행에서 나타난 어려움 탐색
빅데이터를 활용한 유보통합에 대한 사회적 인식 분석
유아교육기관의 ESG 운영 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과정 ‘교육 내용’ 이해를 위한 탐구
유아교육현장에서 어린이~물질을 둘러싼 순간(mo[ve]ment) 바라보기
순수증여로서 돌봄에 대한 교육학적 고찰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에서 유아의 물감 놀이 다시 보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대한 부모 요구를 중심으로 한 유보통합 방안 제안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가 유아교사의 아동학대 신고의도및 신고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미연결망 분석을 통한 유보통합 관련 기사 분석: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악기를 활용한 유아음악활동에 관한 탐구
포스트휴먼 존재로서 어린이의 발현적 연극놀이 탐색
유아교육현장에서 놀이자료의 물질~의미에 대한 포토에세이 탐구
유아의 몸을 바라보는 교사의 변화과정과 즉흥연주로서의 교육과정 실행
‘구경하는 아이’ 다르게 보기
유아의 기록을 통한 배움의 의미 다시 생각하기
교사의 행위적 절단을 통해 바라본 어린이의 배움 탐구
텅드럼과 0세반 영아들의 마주침, 그리고 교사의 함께-되기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의 교육내용에 대한 분석
유아 교사의 놀이 성찰에서 나타난 전문성 탐색
이 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하는 영유아 교사의 관찰기록 탐색
보육서비스의 질 제고를 위한 어린이집 평가제의 방향 탐색
놀이중심 유아교육과정의 존재인식론적 실행
유아교육연구의 새로운 동향
2019 개정 누리과정, 그다음은?
유아용 다중지능 검사개발 및 타당화
1세 영아는 어떻게 배우나?
백희나 그림책에 나타난 포스트휴먼 신물질론의 얽힘
예비유아교사의 놀이에 대한 인식 탐색
인공지능시대의 유아 및 유아교사 대상 교육의 방향 탐색
유아교사의 교육과정평가 경험과 인식에 대한 연구
영유아교사의 놀이기록기계-되기
유보통합에서 돌봄에 대한 학문적 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