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학습에서의 자기주도성 측정도구 개발 혼합연구 :성인학습자를 중심으로 Feb 2024 김은경 (2024) 대학원 교육학과 인적자원개발 및 성인계속교육학전공 체제적 수업 설계 모형에 기초한 e스포츠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Feb 2024 정은서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교사의 테크놀로지 공식 및 비공식 학습에 대한 효과성 인식이 테크놀로지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Feb 2024 신민철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전통적 교육 개념에 대한 언어철학적 비판 Feb 2024 송민규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화이트헤드 과정철학의 교육적 의미 :가능태 개념을 중심으로 Feb 2024 김세희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School-Level Peer Effects and Student Performance :A Comparative Study of South Korea, Japan, the United States, and the United Kingdom Feb 2024 두예슬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회학 A comparison of approaches for missing data treatment in moderated mediation model Feb 2024 Sangyoung Bae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측정·통계 백제의 위상과 교육에 관한 연구 Feb 2024 오정민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Conditions for Parameter Estimation in Random Intercept Cross-Lagged Panel Model Feb 2024 Eunji Jang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측정·통계 초등 수학 인공지능(AI) 수업지원시스템에 대한 초등교사의 관심도 및 실행 수준 분석 Feb 2024 김충경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대학원 교육의 질 관리 지표 개발 Feb 2024 김민경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IB MYP 수행 지시어(Command Terms)를 준용한 사회 및 도덕 교과 성취기준 개선과 활용 방안 연구 Feb 2024 안대현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개인-직무 적합성과 혁신행동의 관계에서 잡 크래프팅의 매개효과와 팀 학습의 조절효과 Feb 2024 신성영 (2024) 대학원 교육학과 인적자원개발 및 성인계속교육학전공 The Effects of Virtual-Representational-Abstract Instructional Sequence on Math Learning for a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Feb 2024 BAO YUE (2024) 대학원 교육학과 특수교육 국내 여성 근로자의 경력개발지원과 주관적 경력성공 간의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Feb 2024 최현진 (2024) 대학원 교육학과 인적자원개발 및 성인계속교육학전공 비디오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대학교수의 교수역량 수행평가 도구 개발 연구 Feb 2024 박선향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The Relationship of Strength Use and Life Satisfaction: Dual Mediating Effects of Work Flow and Job Satisfaction Feb 2024 김하나 (2024)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 초・중학교 AI교육을 위한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Feb 2024 윤주연 (2024)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MZ세대 대기업 사무직 근로자의 일삶균형과 이직의도의 관계에서 정서적 조직몰입의 매개효과와 긍정심리자본의 조절효과 Feb 2024 서혜린 (2024) 대학원 교육학과 인적자원개발 및 성인계속교육학전공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 개발 연구 2023 한진호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비대면 환경에서 디자인씽킹 기반 팀 프로젝트 학습의 운영 방안 연구 :A대학교 문제해결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2023 백상현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전교조 주요 교육담론의 형성 및 발전과정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2023 최상훈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학 및 고등교육학전공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의 통제감, 학습만족도,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023 김효정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 미국 공교육정책 연구 :1950년대 이후 학교선택제를 중심으로 2023 윤수현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 The relationship between morphological awareness and reading comprehension among early grade Chinese children with reading difficulties :examining partial mediation via character recognition and vocabulary knowledge 2023 PANG DONGSHAN (2023) 대학원 교육학과 특수교육 진학계 고등학교의 진로과정별 교과목 구성 연구 2023 장소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Relationships among Stress Mindset,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Job Exhaustion and Engagement of School Counselors : A Daily Diary Study 2023 엄정호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 Effect of Perspective-taking Simulation Applying Adaptive Empathy on Counseling Experience between Counselor and Client in Metaverse Platform 2023 Huk Yaung (2023)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 유아학교 기초학습준비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2023 지혜영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과정학 선진先秦 유학儒學의 미적 인간 형성에 관한 연구 2023 강영순 (2023)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사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