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중도 입국 청소년 대상 한국어 말하기 평가 채점 경향 연구 2023 안미홍 (2023)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수업의 상호작용 요구도 분석 :초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2023 박지영 (2023)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유럽대학 한국학 전공생의 국내 어학연수 프로그램 경험을 통한 문화적응 연구 2023 양승현 (2023)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를 활용한 보조사 결합형 쓰기 교육 방안 :중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2023 김현영 (2023)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신문을 활용한 읽기 평가 자료 개발 방안 :한국어능력시험(TOPIK Ⅱ)을 중심으로 2022 조은정 (2022)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한국어 낭독 유창성과 독해력의 상관관계 연구 :중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2022 이호정 (2022)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프랑스 중등학교 한국어 정규 수업 초급 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부가 자료 개발 방안 연구 2022 윤희상 (2022)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이민자 대상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요구분석 연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2022 유영현 (2022)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의료기관 이용 과제에 대한 한국어 학습자의 교육 요구도 분석 2021 이희원 (2021)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언어유희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방안 연구 :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어휘·문화 교육을 중심으로 2021 김현주 (2021)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 배경 고등학교 한국어(KSL) 학습자를 위한 학습 도구어 선정 연구 2021 신윤성 (2021)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한국어 교재의 성 고정관념 분석 2021 김남희 (2021)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음절배열제약의 대조분석을 통한 베트남인 학습자의 음운 현상 산출 양상 연구 2020 권소라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숙달도에 따른 베트남인 학습자의 한국어 단모음에 대한 산출 양상 연구 2020 김라엘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의미 추론을 활용한 한국어 어휘 제시 방안 연구 :정의 중심 어휘 제시와 문맥 중심 어휘 제시의 효과 비교를 중심으로 2020 윤미현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영상 매체를 활용한 한국어 말하기 학습 모형 및 실제 연구 :플립 러닝 모형에서 더빙 활용을 중심으로 2020 김지운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한국어 부사 부정극어 교육 목록 선정 및 교육 방안 연구 2020 이선경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중국 내 대학 한국어 전공자를 위한 발표 교육 방안 연구 2020 조숙군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토론 담화 분석을 통한 한국어 토론 담화 교육 내용 연구 2020 오한수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남성결혼이민자의 한국어교육 요구 분석 연구 2020 이초미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과제 유형에 따른 중급 이상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말하기 유창성의 차이 :낭독하기와 스토리텔링 과제 수행 비교를 중심으로 2020 이정현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국내 기관 한류 기반 한국어 학습자의 요구분석 연구 :초급 학습자와 교사를 대상으로 2020 손보형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담화통합 쓰기 교육 방안 :중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2020 박지현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중도입국 청소년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확장형 읽기 자료 선정 및 수업 방안 연구 2020 임선희 (2020)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내용 지식 구성을 위한 협력적 쓰기 교육 방안 :중급 수준의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2019 정다운 (2019)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학문목적 한국어 학습자 대상 말하기·듣기 연계 교육을 위한 토론활동 구성방안 연구 2019 김미리 (2019)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중고급 한국어 교육과정 다양화 방안 연구 :국내 대학 부설 한국어 교육 기관의 정규 과정 선택 수업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2019 이나래 (2019)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한국어 말하기 교육에서의 토론 전략 훈련 효과 :학문 목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최효주 (2019)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한국어 어두 폐쇄음 발음에 대한 지각 및 산출 훈련의 병행 효과 연구 :베트남인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김인경 (2019)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비한자문화권 학습자의 한국어 어휘 의미 추론 전략 사용 양상 연구 :중국어 학습 경험 유무 및 한국어 숙달도 간 비교를 중심으로 김신혜 (2019)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