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디지털 커리큘럼 APEX 고등과정 생물 교과의 총괄평가 문항 분석 :IBDP Biology Standard Level과 비교하여 2023 박보경 (2023)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 개정 생명과학I '유전' 단원에 대한 탐구 유형 분석 및 창의융합적 역량 강화에 대한 기초 연구 :4C-STEAM과 페임랩을 적용한 2015 개정 교육과정 생명과학I '유전' 단원 학습지도안 적용 2022 김진영 (2022)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발달이론에 따른 중학생의 과학윤리 분석 연구 2022 신채현 (2022)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 개정 교육 과정에 따른 생명과학Ⅱ 교과서와 일반생물학 교재 연계성 분석 :세포의 특성 단원을 중심으로 2022 이현주 (2022)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메타버스 기반 과학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수업의 전망 연구 2022 김은숙 (2022)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질환 중증도에 미치는 인자들에 대한 면역학적 고찰 2022 김은지 (2022)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Klopfer 과학목표분류 기반의 발문 프로그램을 적용한 생명과학Ⅰ 1,2단원 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2022 김예린 (2022)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생명과학 Ⅰ 교과서의 유전 단원에 대한 비교 분석 :교과서와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계 교재에 사용된 주요 개념을 중심으로 2021 구민정 (2021)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STS (Science-Technology-Society) 관점에 의거한 2015 개정 생명과학 2 교과서에 제시된 탐구활동 분석 2021 반새롬 (2021)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통합과학, 생명과학 Ⅱ, 고급 생명과학 교과서와 대학 일반 생물학 교재 연계성 분석 :유전자 발현 단원을 중심으로 2021 백승인 (2021)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 개정 교육과정 생명과학 Ⅰ,Ⅱ와 국제 바칼로레아 생물학 교육과정 비교 분석 2021 손혜진 (2021)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 개정 교육 과정에 따른 생명과학Ⅱ, 고급 생명과학 교과서와 대학교 일반 생물학 교재 연계성 분석 :세포 호흡 단원 중심으로 2020 권현석 (2020)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3D펜 활용 즉석 촉각교구 개발 연구 2020 이효진 (2020)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15개정 생명과학Ⅰ교과서 읽기자료 비교분석 2019 정지현 (2019)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용어의 어원을 통한 교육 방법 및 학습 효율성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 생명과학Ⅰ 중심으로 2019 박태양 (2019)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Comparison of noncoding sequenves of rpS3 genes from primates 2018 김지수 (2018)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생명과학I '유전' 단원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용성 평가 2018 권덕현 (2018)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과학 실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학생들의 과학능력 향상 검증 연구 :광합성 실험을 중심으로 2018 신성민 (2018)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09 개정교육과정에 의거 집필된 "기술·가정"교과서 내 생물기술영역 내용 분석 2018 최창민 (2018)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자유학기제를 위한 생명과학관련 단원 교과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2017 김서정 (2017)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페임랩 활용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017 이민지 (2017)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고등학교 과학의 교과 간 개념을 통합한 통합적 문항 개발 :- 물리Ⅰ과 생명과학Ⅰ을 중심으로 - 2016 최화미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CSAT, SAT, GCSE 생명과학 Ⅰ·Ⅱ 문항 비교 분석 연구 :3차원 평가틀을 이용한 분석 2016 이아랑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09 개정 고등학교 생명과학Ⅱ 교과서에 나타난 과학의 본성 분석 2016 정나라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09 개정 생명과학Ⅱ 교과서의 시각자료 분석 및 학생들의 인식 조사 2016 박은경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생명과학Ⅱ 생물의 진화 단원 교과서 분석 및 과학적 사고를 지향하는 교수-학습 지도방안 2016 최윤정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스마트러닝에 기초한 과학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현 :중1과학, 생명과학Ⅱ '광합성' 단원을 중심으로 2016 조빛나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09 개정 중학교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비유 분석 :과학 교과서 내 생물 영역 2016 김보미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융합형 과학교과서 탐구영역 비교분석 :'생명의 진화',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단원 중심으로 2016 김민희 (2016)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생명과학 교사의 지도유형이 학생들의 수업만족 및 수업몰입에 미치는 영향 2015 임혜정 (2015)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