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관계 기술을 적용한 대화 중심 감상법 미술 수업 지도안 제안 :문제 중심 학습법을 활용하여 Aug 2024 이래진 (2024)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창세신화를 활용한 다문화 미술교육 수업 연구 :예술고등학교 문예창작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Feb 2024 최지윤 (2024)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쉬운 작품해설 쓰기: 느린 학습자의 미술 감상 접근성을 높이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실행연구 Feb 2024 허윤영 (2024)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마음으로 그리는 그림: 시니어의 창조성 향상과 정체성 재형성을 위한 참여적 미술 프로그램에 관한 실행연구 Feb 2024 허수진 (2024)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미술 교과서의 편집 디자인 분석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생 교과서를 중심으로 2023 고유진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청소년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활용 미술과 수업지도안 개발 :브론펜브레너(Bronfenbrenner)의 생태학적 관점 적용 모형 2023 이수진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신노년의 창의적 노화를 위한 동시대 미술 교육 프로그램 제안 2023 이진희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미디어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중학교 미술과 교수·학습 지도안 개발 :디지털 부록 교과서 제작을 기반으로 2023 윤예림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디지털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미술 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3 최은정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미술과 감상·창작 지도안 연구 :화폐 도안의 의미분석과 재구성을 중심으로 2023 서효정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백워드 설계를 적용한 창의적 사회정서학습(SEL) 미술 프로그램 제안 :감상과 메이커 활동을 연계한 명화 경험 확장 수업모형 2023 성은주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비가독적 타이포그래피 기반의 무빙포스터 연구 :시각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미술교육 제안 2023 강지현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자폐 아동의 미술 수업 경험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2023 노혜경 (2023)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환경문제 인식변화를 위한 미술 수업 프로그램 연구 :업사이클링을 이용한 작품 제작 경험을 중심으로 2022 김다영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시각문화미술교육을 통한 성평등 수업 프로그램 개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2022 채선화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청소년기 자기이해를 위한 미술 감상 프로그램 연구 :고등학교 1학년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2022 박지연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고등학교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미술 교육 활성화 방안 제안 :학습자 관점을 반영한 IPA분석을 활용 2022 박솔애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자기표현 미술 수업이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친 영향에 관한 질적 연구 2022 박기련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학습자 관점으로 본 교육 공간개발을 위한 색채 활용 프로그램 연구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3D 프로그램 활용 2022 박현영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 저작권교육 교수-학습지도안 개발과 제안 :고등학교 미술교과와 정보교과의 통합적 접근을 중심으로 2022 이호정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조선후기 풍속화 감상을 위한 대화중심 감상수업 개발 연구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2022 김지수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2015 개정 미술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미술의 연계교육 지도안 개발 2022 유지미 (2022)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시각적 문해력 신장을 위한 감상수업 실행 연구 2021 김한솔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비대면 온라인 미술수업 지도 방안 연구; :무의식에 기반한 창의력 신장을 목적으로 한 초현실주의 기법을 중심으로 2021 김규원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비전공자들의 주체적 감상을 위한 풍자화 감상수업 실행연구 :펠드먼의 미술비평단계를 기반으로 2021 최민지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노인을 위한 친환경 미술재료 연구 :전통기법을 중심으로 2021 유희은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미술과 역사의 융합교육을 위한 수업모형 연구 :'미술감상과 비평' 교과목을 중심으로 한 '한국사'의 이해 2021 이지연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코로나19 시대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자화상 수업연구 :표암 강세황 70세 자화상을 중심으로 2021 한승연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미술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 교수학습방법에 관한 연구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중학교 대상 프로그램 개발 2021 정재희 (2021)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모티콘 제작 및 소통 수업을 중심으로- 2020 이은주 (2020)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