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화학Ⅰ교과서 분석 -STS 중심으로- 2014 정은미 (2014)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대학생의 일반 화학 수업 과정에서 나타나는 오개념의 유형 분석 2014 이준호 (2014)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문제중심학습(PBL)에 근거한 2007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과학2 교과서(10종) 분석연구 : '물질의 구성' 단원 최여울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통한 이공계 차별(선입견) 해결방안 모색 엄정심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효과적인 자유탐구를 위한 단계별 지도방안 탐색 나현영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 교과서의 화학영역 삽화 분석 :-8학년을 중심으로- 허정아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제7차 교육과정과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관과의 연계성 비교 분석 :중학교 2학년 화학영역을 중심으로 한진아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중‧고등학교 비교를 통한 과학 과목의 만족도 연구 홍지영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내용 요소를 통한 화학Ⅱ 교과서와 수학능력시험 문항과의 연계성 분석 :산화-환원 반응을 중심으로 성연규 (2011)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중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과학관련 직업 인식에 관한 연구 홍현지 (2010)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과학 법칙과 과학 이론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견해 및 그 견해와 관련된 요인 분석 강봉주 (2010)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구한말 화학교육 연구 전수영 (2010)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화학Ⅰ탄소화합물 단원의 설문조사 및 문제점 개선 :- 7차 교육과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 김현철 (2010)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순환학습과 협동학습 모형 접목을 통한 효과적인 학습지도안 연구 :화학Ⅰ의 물 단원 중심 김현주 (2009)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화학 평형 및 반응 속도 개념을 정립하기 위한 에스테르화 반응의 응용 :고등학교 영재학급 화학 실험에 대한 제안 권세라 (2009)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화학 교재의 STS 요소 비교·분석 :ChemCom 및 화학 1의 물 단원 중심 임선화 (2009)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공교육과 사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공교육이 나아가야 할 길 김동섭 (2009)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주기율표를 선행조직자로 한 중·고등학교 화학 단원의 재구성 홍수정 (2008)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Small Scale Chemistry 에 기초한 고등학교 화학 실험의 개선 :화학Ⅰ 주변의 탄소화합물 단원의 실험을 중심으로 박미영 (2008)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8학년(중학교2학년) 과학 교과서의 심화 보충 학습내용 분석 :화학 영역을 중심으로 제갈정희 (2008)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정규교육과정의 고등학생과 선수학습이 된 저학년 학생의 화학반응 속도와 화학평형에 관한 오개념 비교 이미진 (2008)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고등학교 화학Ⅱ 교과서에 포함된 과학사 내용 분석 및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 모형 제시 김미정 (2008)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