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국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영어교육학과 일반대학원 > 컴퓨터교육학과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 가정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간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방법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사철학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정보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및고등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교육행정전공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기업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물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상담심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생물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영재및특수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일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구과학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지리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컴퓨터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평생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국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한문교육전공 교육대학원 > 화학교육전공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교육대학원 > 역사교육전공 자유학기를 통한 신안선 핵심 프로젝트 수업 연구 :디지털 활용을 중심으로 2023 홍은진 (2023)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고교학점제 도입과 역사교육의 쟁점 2023 이기현 (2023)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고등학교 『한국사』교과서의 의열투쟁 서술 양상 연구 2023 소순현 (2023)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중학교 역사 교사의 교과서 선정 경험에 대한 연구 2023 이예진 (2023)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동아시아사〉를 활용한 역사적 평화교육 방안 모색 :‘삼각관점’을 적용한 청·일전쟁 사례를 중심으로 2023 엄보경 (2023)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건국절' 논쟁과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서술 양상 고찰 2023 박지림 (2023)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18세기 燕行譯官과 주요 姓貫에 대한 일고찰 2022 이지현 (2022)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수능 <한국사>를 바라보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인식 2022 천기훈 (2022)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2009·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국사』 북한 관련 서술 분석 2022 김지수 (2022)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明末 예수회의 진입과 '儒·佛 연합정서'의 강화 2022 장준 (2022)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해역사의 관점에서 본 『동아시아사』 불교 교류 관련 서술 및 탐구활동 분석 :9~14세기 승려의 해상 왕래를 중심으로 2022 박지혜 (2022)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역사 교과서의 백제사 서술 검토 :계열화와 쟁점을 중심으로 2021 정명지 (2021)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淸史 관련 서술 검토 :-'최근 淸史 연구'를 기반으로- 2021 홍석진 (2021)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누리과정(만3~5세)에서의 역사교육 양상 2021 김현경 (2021)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COVID-19 상황의 중등학교 온라인 수업에서 역사교사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연구 2021 최혜빈 (2021)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일본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詳說日本史』(山川出版社)의 한국 식민지시기 서술에 대한 縱斷 硏究 2021 구연수 (2021)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다차원 정책분석모형을 활용한 역사과 교육과정 수시개정체제 분석 2021 최연주 (2021)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문화재 활용 수업의 양상과 역사교사의 인식 2020 김세연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三國史記』 金庾信 列傳의 내러티브 연구 2020 김동현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임진왜란 서술에 대한 평화교육적 모색 2020 장예지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중학교 역사교사의 수행평가 실시 양상과 인식 :서울 지역의 교사들을 중심으로 2020 이시형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호주 태즈메이니아 원주민 절멸과 제노사이드 논쟁 2020 송광헌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대외관계를 통해 본 선덕여왕대의 政局 2020 김지은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신라 하대 균정계의 왕위계승과 김예징 2020 곽민지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朝鮮人 漂流 기록의 역사교육적 의의와 활용 방안 2020 박선영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해방 이후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연해주 한인사회 서술의 변천 2020 최도연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中華民國시기(1911-1949)'를 바라보는 중국과 대만의 역사 인식 :-高級中學『歷史』교과서 서술내용을 중심으로- 2020 김재남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신라 왕위계승에서의 攝政 양상에 대한 고찰 2020 이은혜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고려-요 관계 서술 분석 2020 양미소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베트남사 서술변화 분석과 제언 :2007~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2020 김소정 (2020)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