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미디어학과 일반대학원 > 언론학과 미디어대학원 미디어대학원 > 광고PR전공 미디어대학원 > 뉴미디어전공 미디어대학원 > 영상엔터테인먼트전공 미디어대학원 > 저널리즘전공 언론대학원 언론대학원 > 신문방송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홍보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PR학과 언론대학원 > 방송영상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정보학과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일반대학원 > 미디어학과 온라인상 불법・유해 콘텐츠 차단을 위한 플랫폼의 책임 :유럽연합・영국・한국의 비교법 연구 Feb 2025 임세린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프라이버시 태도 유형화 연구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을 중심으로 Feb 2025 박현진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버추얼 아이돌 팬덤의 인정투쟁 :팬덤 간의 위계와 오타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중심으로 Feb 2025 장서홍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Exploring the Adoption of ChatGPT in a Business Context :A Comparison between Free and Paid Users Feb 2025 Jongsang Ryoo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청소년의 모바일게임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 이용 행위에 관한 연구 :성별 간 차이를 중심으로 Feb 2025 이유진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신 한류 드라마를 통한 문화수용변화 :드라마 Eye Love You(2024) 수용자 인터뷰를 사례로 Feb 2025 송현서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Decoding the Appeal: Research on Minority French Women's Interpretation of Korean Male Beauty YouTube Videos Feb 2025 TARTARIN AURE ANNIE MICHELLE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실시간 채널 콘텐츠 거래 및 정책 연구 :합리적 콘텐츠 대가산정 및 의무제공 제도를 중심으로 Feb 2025 홍평기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 이용자가 경험하는 선택 역설에 관한 연구 :Stressor-Strain-Outcome 모델을 기반으로 Feb 2025 정혁준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방송사별 드라마 장르 추이 분석 :왓챠피디아 데이터를 중심으로 Feb 2025 김연정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Echoes of Evolution: An Overview of The Transnational Scope of K-pop Music Feb 2025 YIU KING KAR STEPHANIE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CSR의 효과는 항상 긍정적인가? 위기 상황에서 CSR의 양가적 효과 Feb 2025 송다은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Two Essays about the Creator Industry :Exploring Creator Motivation in MCN and the Platform-Creator Ecosystem Feb 2025 Jinkyung Ha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Two Essays about Intellectual Property in the Korean Media Industry:Focusing on IP Export and IP Extension Feb 2025 장채윤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OTT 오리지널 시리즈와 텔레비전 드라마의 선정성 및 폭력성 표현 빈도 비교 Feb 2025 김예빈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Effects of Message Sensation Value and Narrative on User Engagement and Tourism Intentions in Short-Form Video :An SOR Model Approach Feb 2025 ZHAO ZIXI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성차별적 혐오표현과 플랫폼 규제 :국내외 접근법 비교분석 Feb 2025 이시윤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게임업계 페미니즘 마녀사냥에 대항하는 온라인 연대 Feb 2025 김보영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생성형 AI 활용 영상 광고에서 AI 활용 표기 여부가 소비자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Feb 2025 백충현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A Study on Perceived Value of Vertical Web Mini-Dramas in China Feb 2025 ZHANG YUJIE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Construction or Deconstruction? A Study on the Authenticity of Emotions in AI and Ethical Discrimination from a Posthumanist Perspective :Based on the Films After Yang and A.I. Artificial Intelligence Feb 2025 HAN KEXIN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대통령실 뉴스룸의 콘텐츠 양식이 이용자에게 미치는 효과 :정보처리양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Feb 2025 정지예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CSR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CSR 지속성, 적합성, 진정성 인식, CSR 태도, CSR 참여동기를 중심으로 Feb 2025 윤재우 (2025) 대학원 미디어학과 미디어학전공 What Makes 'aespa', The First Metaverse Girl Group in the K-pop Universe, Succeed in the Global Entertainment Industry? Aug 2024 Minju Jeong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 The effects of emotional expression on user engagement in virtual influencers’ Instagram posts :A comparative analysis with human influencers Aug 2024 Chaeeun Ko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 Why Do Austrians Not Prefer K-Content :A Detour Through Austrians’ Cultural Characteristics and Media Use Aug 2024 Samuel Wortha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 From Screens to Streets: Interpretations of English-Speaking Expatriates in Korea with Reference to Their Prior Experiences of Hallyu and Cross-Cultural Adjustment Aug 2024 Long Virginia Marlo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 A Study on the Representation of Contemporary Women and Gender Dynamics in Commercially Successful Women Directors’ Films :Through a Reading of Hi, Mom and YOLO Aug 2024 ZHAO JIAXUAN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 Decolonial Korean Cinema & TV :Comparative Analysis of Oldboy, Snowpiercer and Squid Game Aug 2024 Lorien Kayleigh Goener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 Online political participation under government surveillance :Focusing on the post National Security Law era in Hong Kong Aug 2024 Ching Yi Chan (2024) 고려대학교 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