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E-book Thesis 고려대학교 석/박사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 미디어학과 일반대학원 > 언론학과 언론대학원 언론대학원 > 신문방송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홍보학과 언론대학원 > 광고PR학과 언론대학원 > 방송영상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대학원 > 언론정보학과 국내/외 학위논문 DB 안내 언론대학원 > 언론뉴미디어학과 온라인 공연과 오프라인 공연에 대한 서로 다른 기대가 관람만족 및 지속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대일치이론을 중심으로 2023 윤대성 (2023)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웹드라마 맥락에서 출연자의 사회적 물의 행동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 연구 2023 구재희 (2023)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5060세대의 TV 뉴스 채널 이용 동기와 이용 만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저녁 종합뉴스와 낮 시간대 대담뉴스 비교를 중심으로 2023 박석원 (2023)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젠더 갈등' 뉴스 프레임이 수용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22 강기준 (2022)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국내 100대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활용과 인게이지먼트 연구 :B2B·B2C 기업을 중심으로 2022 조주홍 (2022)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드라마 시청 선택에 관한 인지부조화 경험과 반응 2022 서보람 (2022)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기자 저널리즘과 PD 저널리즘의 서사구조 및 영상구성 비교 분석 : 비트코인을 주제로 다룬 KBS 시사 다큐멘터리 '시사기획 창'과 '시사직격'을 중심으로 2022 이현준 (2022)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Digital Transformation of a Character Business :A Case Study on LINE FRIENDS using Four-Box Business Model Framework 2022 JooHyun Lee (2022)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한국 언론의 캐릭터에 대한 시선 :도구적 쓰임에서 사람으로 2022 박유리 (2022)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유튜브 콘텐츠 '댓글 모음집 영상'의 이용 동기와 만족도 연구 :밈(meme) 현상을 중심으로 2021 김회연 (2021)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AI 앵커에 대한 시청자 반응 연구 :인간 앵커와 AI 앵커의 비교 실험을 중심으로 2021 이혁근 (2021)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오보와 후속보도가 매체 신뢰도에 미치는 효과와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준실험적 방법을 이용한 서베이 연구를 통해 2021 손보원 (2021)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의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2021 박세인 (2021)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연예 담당 기자의 전문성과 윤리성에 대한 인식 2020 김지하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한국 역대 대통령의 레토릭 비교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의 실제적 적용 2020 최윤영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로봇 저널리즘에 대한 기자 집단과 독자 집단의 상호 인식 연구 :상호지향성 모델을 중심으로 2020 이정일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AI 스피커 콘텐츠 청취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2020 김영주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국가, 개인,기업의 댓글조작이 댓글 신뢰도와 효과에 미친 영향 2020 이동인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정치·시사 유튜브 이용자의 이용동기가 채널유형 선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020 박태근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명예훼손 보도에 대한 제삼자 효과 연구 :피해자의 법적대응 의향 및 규제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2020 이예찬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수용자의 정치성향과 언론사의 이념성 지각이 적대적 매체지각에 미치는 영향 2020 박수빈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COVID-19에 대한 언론보도가 대학생 예방행동에 미치는 영향 :제 3자 효과를 중심으로 2020 조원식 (2020)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한국 언론의 맥락 저널리즘 :머니투데이 the300 사례연구 2019 이미호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AI 스피커 이용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2019 황영훈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SNS커머스의 이용의도와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2019 임세리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한국 신문의 여성장관에 대한 보도 분석 :경향신문과 동아일보 1면을 중심으로 2019 이정하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 지상파 방송사의 VOD 가격 정책 변화가 콘텐츠 이용행태에 미치는 영향 :유료 VOD 가격 인상에 따른 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2019 이도구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부모의 양육스트레스와 미취학자녀의 스마트미디어 사용간의 상관관계 2019 김선형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계획된 행동이론(TPB) 중심으로 2019 박지혜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뉴미디어전공 김정은 이미지에 대한 국내 언론보도의 변화 :문재인-김정은 1차 남북정상회담 전후 비교 2019 김영상 (2019) 언론대학원 언론뉴미디어학과 언론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