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modal Sentiment Analysis for Investigating User Satisfaction 메타버스 이용자 경험요인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텍스트 마이닝과 계량 분석 혼합방법론Unravel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dimensions of user experience and user satisfaction in metaverse: A Mixed-methods Approach 건강의 유형별 연관성 평가: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Study of Association between the Types of Health on the Basis of Network Analysis OTT 서비스 정보시스템 품질이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OTT service information system quality on reuse intention 금융마이데이터 사용자 행동에 관한 실증 연구: 기관정보투명성, 데이터 보안정책의 조절효과Empirical Investigation of User Behavior for Financial Mydata: The Moderating Effects of Organizational Information Transparency and Data Security Policy 지역화폐 정책 변화가 소비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분석: 부산시 ‘동백전’ 사례를 중심으로Analysis of the Impact of Changes in Local Currency Policy on Consumption Activation: Focusing on the case of ‘Dong Baek Jeon’ in Busan 의사결정나무를 활용한 온라인 소비자 리뷰 평가에 영향을 주는 핵심 키워드 도출 연구: 별점과 좋아요를 중심으로Core Keywords Extraction for Evaluating Online Consumer Reviews Using a Decision Tree: Focusing on Star Ratings and Helpfulness Votes 인터넷전문은행의 소비자 만족에 관한 오피니언 마이닝 분석: 앱 사용 후기 중심으로Analysis of Opinion Mining on Consumer Satisfaction of Internet Banks: Focusing on the app review 소셜 미디어 과부하가 사용자의 비의도적 회피 행동에 미치는 영향The Impact of Social Media Overload on Users' Unintentional Avoidance Behavior 공공경보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가별 공공경보시스템 비교분석 연구A Comparative Analysis of Public Warning Systems by Countries to Improve Public Warning System 뿌리업종 중견중소기업의 설비 AI 플랫폼 구축에 관한 사례연구Case Study on the Implementation of Facility AI Platform for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of Korean Root Industry 차량용 앱 및 앱 마켓 유형에 대한 잠재고객의 사용의도 분석 연구: 스마트폰과의 상호 운용성의 중요성A Study of Potential Customer Usage Intent for in-Vehicle Apps and App Market type O2O 서비스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중국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중심으로A Study on Factors Affecting Consumer’s Word-of-Mouth Intention of O2O service: Focused on Chinese Smart Order Service 플랫폼 노동자의 플랫폼노동과 그림자노동: 직무소진 및 이직의도와의 관계 검증Platform Labor and Shadow Work of Platform Workers: Examining their Effects on Job Burnout and Turnover Intention IT 기업의 ESG 활동이 종업원의 잡크래프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Effects of ESG Activities of IT Companies on Employees' Job Crafting and Job Satisfaction OTT 서비스 이용자의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감정요인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Precedent Factors of WOM Intention in the Context of OTT Service: Focusing on Emotional Factors 영상정보를 활용한 소셜 미디어상에서의 가짜 뉴스 탐지: 유튜브를 중심으로Fake News Detection on Social Media using Video Information: Focused on YouTube PMO의 관여도가 프로젝트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Effect of PMO Involvement on Project Performance ESG 사회적책임 제고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장애인 콜택시 운영 효율성 관점Big Data Analytics for Social Responsibility of ESG: The Perspective of the Transport for Person with Disabilities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협업툴의 도입이 일과 삶에 미치는 영향: S-O-R 프레임워크를 중심으로The Impact of the Introduction of Cloud Computing-Based Collaborative Tools on Work and Life: Based on the S-O-R Framework 소셜미디어 뉴스를 이용한 관심 이슈 연구A Study on Interest Issues Using Social Media New 디지털금융 기반 마이데이터 앱 초기 사용자들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Intention of Early Users of Digital Finance baesd Mydata Service Application 라이브커머스에서 가상실재감의 효과와 결정요인 연구 : 라이브쇼핑 매체 및 인플루언서 특성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Effect and Determinants of Virtual Presence in Live Commerce: Focusing on the Characteristics of Live Shopping Media and Influencers Non-Fungible Token(NFT)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끄는 요인은 무엇인가? : 심리적 소유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What Drives Consumer Purchase Behavior of Non-Fungbile Token(NFT) Collectibles? : the Moderating Role of Psychological Ownership 휴대용 디지털기기 엑세사리 구매과정의 질적 분석: 디지털그림자노동에 의한 해석A Qualitative Analysis of the Purchase Process of Digital Device Accessories: Interpretation by Digital Shadow Work 판별시스템 중심의 지능형공공서비스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정보시스템성공모형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Success of Intelligent Public Service: Information System Success Model Perspective 정보기술성공 모형 기반의 공공앱 성과에 대한 실증분석 : 공공웹 서비스품질과 공공가치의 조절효과An Empirical Analysis of Public App Performance Based on Information System Success Model: The Moderating Effects of Service Quality of Public Web and Public Value 머신러닝 기반 가치투자를 통한 주식 종목 선정 연구: 내재가치를 중심으로Selecting Stock by Value Investing based on Machine Learning: Focusing on Intrinsic Value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고객여정지도 기반 Q-방법론 통합 고객경험관리 프로세스 제안: CX-QDevelopment of the Q-methodology Integrated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Process Based on Customer Journey Map for Improving Customer Experience: CX-Q 작성자 언어적 특성 기반 가짜 리뷰 탐지 딥러닝 모델 개발 귀납적 사회과학연구 방법론을 위한 토픽모델링의 확장 및 사례분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기차 파워트레인 도메인 전기전자 아키텍처 연구 초현실 가상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와 애착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구축모델을 기반으로 스마트시티 데이터허브 보급을 위한 시티데이터허브 기반 스마트 플랫폼 설계 이커머스 챗봇서비스의 경험 단서가 고객경험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딥러닝 의류 가상 합성 모델 연구: 가중치 공유 & 학습 최적화 기반 HR-VITON 기법 활용 온라인 게임 리뷰의 특성이 리뷰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토픽모델링을 활용하여 SNS 브랜드페이지(브랜드커뮤니티)특성이 구전메세지 형태에 미치는 영향 How Perceived Price Discount Influence on the Impulsive Consumption in the Context of Online Limited-Time Promotion: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Time Pressure 메이크업형 디지털그림자노동 사용을 지배하는 기제에 관한 연구: 프로필 사진 관리 사례 지식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신뢰가 강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교통약자 유형별 공유형 자율주행 자동차의 이동경로에 대한 기초연구 BERT를 활용한 미국 기업 공시에 대한 감성 분석 및 시각화 디지털그림자노동(Digital Shadow Work)의 개념화: 강제성과 대가성 이슈를 중심으로 코로나 19 상황에서 고객의 셀프서비스기술에 대한 귀인 경향이 패스트푸드점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그림자노동의 관점을 중심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뉴스 미디어 플랫폼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군용 항공기 비행 예측모형 및 비행규칙 도출 연구 LSTM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자동차 A/S센터 수리 부품 수요 예측 모델 연구 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한 외식업체의 평점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