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리포트] 세계각국,글로벌 플랫폼의 이용자 데이터 사용에 대한 규제

▶ 목차1. 들어가며2. EU, 일반 개인정보보호법(GDPR)의 실행3.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ACCC)의 규제 강화4. 마치며▶ 요약이용자 데이터는 기업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주요 척도가 되었다. Google, Facebook 등 글로벌 플랫폼은 수천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하지만 개인 정보 유출 및 해킹이 빈번히 발생하며 이용자 데이터 보호와 활용, 시장 지배력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각국의 규제기관은 이용자 데이터 보호 방침을 강화해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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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드리포트] 게임도 구독하고 스트리밍하는 시대

▶ 목차1.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의 서막2. YouTube와 연계를 꾀한, Google의 Stadia3. 세계 최초의 5G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Nvidia의 GeForce Now4. 인디 게임의 앞마당을 꾸리는, Apple Arcade▶ 요약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뛰어넘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게임 업계에 도입되고 있다. Sony, Nvidia 등 기존 게임업체는 물론, Google, Apple 등 글로벌 플랫폼까지 스트리밍 게임에뛰어들었다. YouTube와의 연계를 모색 중인 Stadia, 모바일 5G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GeForce Now, 다양한 인디게임을 한곳에 모은 Apple Arcade 등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을 소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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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드리포트] 딥페이크 기술의 빛과 그림자

▶ 목차1. 들어가며2. 딥페이크 기술의 가능성3. 딥페이크 기술의 폐해4. 마치며▶ 요약딥페이크(Deepfake) 기술이 영상 산업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보다 쉽고 간편하게 특수효과를 만들어 내거나 AR 영상을 제작하는 등 산업 전반의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가짜 뉴스 제작이나 성범죄에 악용되며 혼란을 야기하고 있기도 하다. 딥페이크의 명과 암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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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드리포트] YouTube의 새로운 시도

▶ 목차1. YouTube의 광고 수익 모델2. e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영역 확장3. 크리에이터의 상업성 판단4. 마치며▶ 요약YouTube가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갖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작은 움직임 하나에도 업계의 신경이 곤두 세워진다. 본고는 YouTube의 주요 수익 모델인 광고의 유형과 성격을 살펴보고, YouTube의 새로운 행보에 주목한다. 최근 YouTube는 Google Express와의 연계를 모색해 e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시도를 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상업성이 부족한 채널'을 플랫폼에서 배제하겠다는 파격적인 발표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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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리포트] 미디어 콘텐츠의 미래: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 목차1. 들어가며2. BBC의 AI 편집ㆍ편성3. Disney의 AI 각본 검토4. 마치며▶ 요약AI가 미디어 업계의 차세대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기획, 제작, 유통 분야의 AI 중에서도 ‘제작’에 활용되는 AI 기술을 소개한다. 자사 시스템에 일찍이 도입하여 인터랙티브 콘텐츠를개발한 Netflix부터, 방송 편집과 프로그램 발굴에 AI를 활용하는 BBC까지 미디어 업계의 다방면에서 AI가 활용되고 있다. Disney는 AI 기술이 적용된 각본 검토 시스템을 도입하고 AI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기획하는 등 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여러 AI 서비스를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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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글로벌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규모 및 전망

▶ 요약2018년 글로벌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규모는 186억 달러에서 매년 약 8%씩 성장해 2025년에는 317억 달러에 달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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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리포트] 구독의 미디어, '넷플릭스 시대'의 미디어 구도

▶ 목차1. 들어가며: 구독경제와 내로우캐스팅 OTT2. OTT 구독경제 시대의 개막 2.1. 구독경제의 개념과 범위 2-2. OTT 구독시장의 현황3. . OTT 구독 플랫폼과 콘텐츠의 디테일: 넷플릭스 사례 3-1. 구독 플랫폼: ‘나의 TV’-‘개인 TV’의 순환 3-2. 구독 콘텐츠: 에픽과 몰아보기4. 마치며: 요동치는 OTT, 구독 미디어의 구도​▶ 요약OTT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넷플릭스가 만들어놓은 웰메이드 OTT 시장에 디즈니 플러스와 애플TV플러스, HBO max, 거기에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까지 플랫폼의 공격적인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에미상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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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리포트] 몰입형 기술이 만들어낸 디지털 현실에 대한 안전 규제 필요성

▶ 목차1. 몰입형 기술의 미래2. 몰입형 컴퓨팅 채택과 이용3 . 몰입형 기술 이용 관련 안전문제 3-1. 물리적 사고 3-2. 건강 문제 3-3. 콘텐츠 문제 3-4. 잘못된 정보 제공 3-5. 잘못된 정보 제공4. 몰입형 기기 이용 안전 가이드라인5. 몰입형 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마련의 필요성​▶ 요약가상 현실이나 증강 현실은 마치 경쟁하는 두 가지 기술처럼 보이지만 이용자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몰입형 기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몰입형 기술의 상용화가 언제 가능해질지는 아직 모호하지만, 일정 부분 대중화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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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리포트] 2019 영국의 미디어 지형도

▶ 목차1. 들어가며2. 프로그램 제작비 충당 방안의 다양화3. 프로그램 방영 플랫폼의 다양화4. 마치며▶ 요약영국 Ofcom은 2019년 8월에 보고서를 통해 영국 내 스트리밍 서비스의 부상과, 이에 대응하는 기존 방송사의 사업전략을 고찰했다. 영국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부상과 고영방송과 유료방송 이탈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영국의 기존 방송사들은 공동제작, 외부투자 유치 등의 방법을 통해 완성도 높은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시청자를 포섭하려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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