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새 책] 쉽게 따라 하는 디지털 교과서 만들기

AI 디지털 교과서가 내년 3월부터 학교 현장에 보급될 예정이다. 디지털 교과서에서 한 발 나아간 AI 디지털 교과서는 종이 교과서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실감형 콘텐츠, 평가 문항, 보충 학습자료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학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 관…

한국교육신문 > 뉴스 [선생님의 새 책] 쉽게 따라 하는 디지털 교과서 만들기

교총, 교원역량개발 직무연수 공모

한국교총 부설 종합교육연수원이 연수의 현장성을 살리고,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현장 교원 대상 연수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연수원이 추진하는 ‘2024학년도 하계 교원역량개발 직무연수 공모’는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싶은 개인 또는 팀이 참여할 수 있다. 연수내용은 교원들의 직무능력을…

한국교육신문 > 뉴스 교총, 교원역량개발 직무연수 공모

교총 “현장체험학습 중 사고 재판 선처 촉구”

2022년 강원도한 초등학교의 현장체험학습 과정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인솔 교사 2명이 재판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해당 교사에 대한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교총은 26일 입장을 내고 우선 어떤 위로로도 소용이 없을 유족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자를…

한국교육신문 > 뉴스 교총 “현장체험학습 중 사고 재판 선처 촉구”

[초대석] 교사의 교육활동 위축시키는 제도 개선·입법에 노력

1월 5일 정성국 한국교총 회장이 사퇴의사를 밝혔다. 국민의힘 국민인재로 영입됐다는 소식이 이어졌고, 2월에 부산진갑 후보로 확정됐다. 뒷말이 많았다. 약속을 저버렸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하지만 정 후보는 모든 걸 감수하고서라도 22대 국회 원내에 학교 현장의 어려움, 교원의 애로를 전달할 전문가가…

한국교육신문 > 뉴스 [초대석] 교사의 교육활동 위축시키는 제도 개선·입법에 노력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전문성 향상 연수

서울 11개 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들이 25일 서울시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전문성 향상 연수 자료를 살펴 보고 있다. 유세진 변호사가 서울시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열린 연수회에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관련 법령의 이해'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한국교육신문 > 뉴스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전문성 향상 연수

점촌북초, 2024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 선정

경북 점촌북초(교장 하미경)가 2024학년도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로 선정됐다. 점촌북초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춘 2022 개정교육과정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을 실현하기 위한 학생 맞춤형 디지털 에듀테크 코스웨어를 도입해 운영키로 했다. 교육의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수업 혁신과 교육 효…

한국교육신문 > 뉴스 점촌북초, 2024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 선정

충주대원고, 찾아가는 선비문화수련 수업 실시

충북 충주대원고(교장 김인섭)는 2022학년도부터 선비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의 찾아가는 학교선비문화수련'을 실시하고 있다.올해는 3월 11일에 1학년 192명, 12일2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비문화수련을 실시하였다. 수업을 마친 1학년 권0…

한국교육신문 > 뉴스 충주대원고, 찾아가는 선비문화수련 수업 실시

“일본 교과서 역사 왜곡 즉각 시정하라”

일본 정부가 왜곡된 역사가 담긴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를 22일 통과시켰다. 독도 영유권, 일제강점기 한국인 강제 동원, 일본군 위안부 등에 대해 자국 중심의 주장을 담은 것으로 확인됐다. 우리나라 정부는 즉각 시정을 촉구했다. 일본 문부과학성이 내년 사용될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지리, 공민, 역사…

한국교육신문 > 뉴스 “일본 교과서 역사 왜곡 즉각 시정하라”

고려대, 대입 학폭 감점 1년 앞당겨 적용

김동원(사진) 고려대 총장은 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학교폭력 가해자로 징계를 받은 지원자는 최대 20점을 감점하겠다고 21일 밝혔다. 김 총장은 이날 교내에서 기자간담회을 열고 “어제 교무위원회에서 결정된 사항을 말씀드린다. 학폭 가해자 감점 적용을 1년 앞당겨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한국교육신문 > 뉴스 고려대, 대입 학폭 감점 1년 앞당겨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