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유아교사의 코칭역량 척도 대학생의 코칭 참여 경험을 통한 자아정체감 확립 과정 탐색 초등교사의 임파워먼트, 코칭리더십 및 행복플로리시 간의 구조적 관계 보육교사의 행복플로리시와 동료교사의 정서적 지지가 창의적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지방공무원 중간관리자의 코칭역량이 부하직원의 조직몰입 및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소방간부의 코칭리더십이 직원들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중소·중견기업 리더의 온라인 코칭행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업환경 불확실성의 조절효과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코칭 적용에 관한 연구: ICF 핵심역량의 8가지 주제를 기반으로 한 코칭 질문의 다각화를 중심으로 초등교사의 코칭역량 척도 개발 연구 어머니-유아 상호작용, 교사-유아 상호작용, 또래놀이 상호작용이 유아의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집 원장의 직무역량에 대한 원장과 보육교사의 인식 유아기 자녀 어머니의 코칭역량 및 양육불안이 유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코칭리더십과 행복에 관한 연구: 학습목표지향성과 피드백추구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자녀존중과 부모존경을 위한 상호작용 프로그램 적용효과 조직 구성원의 사회공헌활동 참여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을 매개로 학교장의 코칭리더십이 교사의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직무자율성과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비대면 상담에 대한 상담자의 주관성 연구 ICT 연구개발직 조직원이 인식한 코칭리더십이 혁신행동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리더의 감성지능을 조절 변수로 장애인 심리지원을 위한 코칭과 상담의 융합적 접근에 대한 필요성 고찰 및 Q방법론 적용방안 성희롱의 개념과 판례의 변화와 성희롱 감소방안에 대한 고찰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보육교사의 ‘교사 협의’ 경험 및 반성적 사고와 실천변화 중년기 여성을 위한 회복탄력성 향상 코칭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TSD Mindful Self Coaching 교육프로그램이 성인의 마음챙김 상태에 미치는 효과 초보코치에서 전문코치가 되는 과정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대학생 진로 ·커리어 코칭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메타분석 ICF 핵심 코칭역량 신 ·구모델의 비교연구 GOD 4N 모델을 활용한 크리스천 유아교사의 리더십코칭 프로그램 구성과 적용효과 코칭의 미래 발전 방향을 위한 토마스 레너드의 코칭에 대한 탐색적 연구 코칭리더십 연구 동향분석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변화신념, 리더십 개발활동, 상태불안과 이직의도 간의 경로분석 코칭학 성과 및 도전에 관한 탐색적 연구: 국내 코칭학을 중심으로 에니어그램 성격유형에 기반 한 청소년 학습태도 척도 진로관여행동이 진로만족에 미치는 영향: 우연대처기술, 진로적응성의 순차적 매개효과 대학생의 스트레스 수준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및 멘탈력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일본 어머니의 양육효능감 및 양육 스트레스 연구 보육교사가 느끼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의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부모가 인식한 유아의 놀이성과 교사가 인식한 유아의 놀이성이 유아의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태권도 선수들의 경쟁상태불안 감소를 위한 NLP코칭프로그램 글로벌 영리더 육성을 위한 Mind Way 코칭모델-도구-프로그램의 개발과 체계화에 관한 연구(1) TREASURE Talk 코칭모델을 활용한 임산부의 상호작용기술 증진 교육훈련 프로그램 구성과 효과 아동기 부모의 코칭역량 척도 개발 Q방법론을 활용한 유아 자녀를 둔 부모의 양육강점 인식유형연구 맞벌이 가정 어머니의 직무만족도가 양육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양육 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만 2세 자녀를 둔 어머니를 중심으로 예비유아교사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모형 탐색연구 영유아교육기관의 부모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도, 선호도 및 요구도 예비보육교사의 실습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방안 중간관리자의 코칭역량 척도 개발 마음챙김(mindfulness)을 활용한 대학강의의 효과 상담자의 개입에 따른 반응성애착장애 유아의 언어 및 놀이발달 변화과정 탐색: 그림책 읽어주기와 놀이참여를 중심으로 WISE 코칭모델에 따른 행복의 주관성 연구: Q방법론적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