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연구원,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공동 박사학위 과정 학생 모집

한국뇌연구원,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공동 박사학위과정 학생 모집 - 한국·영국 각 2년 학비 및 거주비 지원, 2월 1일까지 모집 □ 한국뇌연구원(원장 서판길, KBRI)은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대학교(King’s College London, KCL)과 공동 박사학위 과정 학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 (킹스칼리지 런던) 영국 런던에 위치한 명문 왕립대학으로, 1829년에 개교하여 인문과학 및 의생명 분야의 국제적 명성이 높음. □ 한국인과 영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학위과정 학생 모집은 뇌과학 분야 한국-영국 국제공동연구의 일환으로 매년..

KBRI > 보도자료

양극성장애(조울증)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정신의학신문 :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광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Q. 양극성 장애(조울증)는 조증과 우울증 증상이 둘 다 나타나나요?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A. 양극성 장애, 조울증에서는 조증과 우울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고요. 크게 파도치듯이 조증으로 떴다가, 정상으로 돌아왔다가, 우울증으로 넘어갔다가, 다시 우울증이 올 수도 있고 조증이 올 수도 있고, 꼭 교차하는 건 아니에요. 살짝 좋아졌다가 한동안 잘 지내다가 한참 있다가 다시 우울로 빠질 수도 있고, 딱히 흐름이 정해져 있는 건 아닙니다. ..

정신의학신문 > News 양극성장애(조울증)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명절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5분 스트레칭

"까치까치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 흥얼거려 보셨을 노래일 텐데요, 왜 까치설날이라고 부르는 것인지 한 번쯤 궁금해보신 적 있으시죠?보통 까치설날이라고 부르는 섣달그믐은 음력으로 마지막 날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섣달그믐은 까치와는 전혀 상관없는 날인데요, 섣달그믐을 작은설이라는 뜻으로 ‘아치설’이라고 불렀답니다. ‘아치’라는 것은 ‘작다’라는 뜻의 옛말인데, ‘아치’의 원래 뜻을 상실하고 ‘아치’와 음이 비슷한 ‘까치’로 바뀌어서 ‘아치설’..

정신의학신문 > News 명절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5분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