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구보고서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차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교육부 정책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가별 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내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제기구 교육동향 국가정책연구포털 (NK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NIL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위탁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현장연구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 > 기본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시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탁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일반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협동연구보고서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교육개발원 (KEDI)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한국교육개발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Position Paper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리포트 eBook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KERIS > 교육자료ㆍ기타자료 KERIS > 사업보고서 KERIS > 연구보고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KCCE) KCCE > 발간자료 KCCE > 연구보고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RIVET) KRIVET > 연구보고서 KRIVET > 연구자료 KRIVET > 정책·이슈 KRIVET > 학술행사자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YPI) 해외 Brookings Institution OECD SSRN 한국교육개발원 (KEDI) [KEDI Brief 2023년 11호] 교사의 직무수행은 지난 10년간 변화했는가... 31 May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10호] 대학의 자율성은 측정될 수 있는가 28 Ap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9호] 학교의 성장과 변화: 10년 연구의 첫 기록 27 Ap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8호] 코로나19 시기 학생의 심리정서 실태 분석 25 Ap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7호] 학생들의 사회적 관계성 발달 양상 18 Ap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6호] 대학몰입의 변화와 지역 간 차이 분석 31 Ma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5호] 학교 구성원이 인식한 학교 환경교육 현황과... 30 Ma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4호] 국가의 대학재정투자가 필요한가? 24 Ma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4호] 국가의 대학재정투자가 필요한가? 24 Ma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3호] 대학교원의 교수(teaching)역량 강화를 위한... 10 Mar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2호] 형평성과 수월성, 양자택일의 문제인가? 28 Feb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3년 1호] 학교현장의 디지털 전환 실태와 과제1) 31 Jan 2023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24호] OECD 교육지표로 본 교육현안과 과제 15 Dec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23호] 2022 교육 기본 통계 조사 결과와 의미 09 Dec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22호] 생애목표의식을 중심으로 살펴본 20대 청년... 25 Nov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21호] 온라인 교육을 위한 학교 공간 조성 가이드... 11 Nov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20호] 우리나라 소규모학교 특성변화와 추이분석 31 Oct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9호] 대학 간 공유·협력 활성화를 위한 법·규... 24 Oct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8호] 지방정부의 고등교육 투자 현황과 과제 28 Sep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7호] 학교공간혁신을 통해 어떠한 교육적 효과를... 19 Sep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6호] 우리의 교육정책은 모든 학습자의 배움과 ... 24 Aug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5호] 인공지능 시대 영재교육의 방향과 변화 전... 18 Aug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4호] 학생들의 분배 규범과 공정 민감성 10 Aug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3호] 뉴노멀 시대의 교육체제 전환, 학교는 무엇... 28 Jul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2호] 코로나19 시기 성인의 평생학습 참여실태와... 21 Jul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1호] 교육 공공성, 아동의 생활권에서 실현되고... 14 Jul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10호] 초등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해 ... 06 Jul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9호] 학교 성장과 변화에 대한 한국형 이론 형성... 27 Jun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9호] 학교 성장과 볂화에 대한 한국형 이론 형성... 27 Jun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KEDI Brief 2022년 8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가 주목해야 할 교... 21 Jun 2022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