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구보고서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차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교육부 정책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가별 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내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제기구 교육동향 국가정책연구포털 (NK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NIL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위탁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현장연구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 > 기본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시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탁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일반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협동연구보고서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교육개발원 (KEDI)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한국교육개발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Position Paper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리포트 eBook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KERIS > 교육자료ㆍ기타자료 KERIS > 사업보고서 KERIS > 연구보고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KCCE) KCCE > 발간자료 KCCE > 연구보고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RIVET) KRIVET > 연구보고서 KRIVET > 연구자료 KRIVET > 정책·이슈 KRIVET > 학술행사자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YPI) 해외 Brookings Institution OECD SSRN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교연 2022-76] 다문화 친화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문화교육 정책 개선방안 연구: 학교 구성원의 인식을 중심으로 14 Ap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 2023-1] 학교 자치의 방향 모색을 위한 혁신자치학교 운영 성과분석 30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0] 학생들의 정치 참여 경험을 통한 학교 시민교육 실천 방안 모색 07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64]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 운영 방안: 혁신미래학교의 디지털 기반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07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4] 서울 학력인정 문해교육의 운영 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03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3]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학교 과정중심평가 내실화 방안 03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9]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에서의 학교상담활동 활성화 방안 20 Feb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8] 학교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방안 연구: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20 Feb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2-81] 서울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위한 안착 방안 연구: 일반고 지원을 중심으로 03 Feb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7] 뉴 노멀 시대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교육 발전 방향 탐색: 덴마크 진로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20 Jan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6] 학교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은 무엇인가? 22 Dec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5] 공존과 다양성의 열린 공동체에 관한 교육적 탐색: 생명세계와 낭시(Nancy)의 공동체에 관한 사유를 중심으로 01 Dec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4] 일본 다문화교육 정책의 특징과 시사점 14 Oct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2022-2 현안분석 보고서] 미국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법적 토대: 모든학생성공법(Every Student Succeeds Act)를 중심으로 23 Sep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 2022-3] Z세대 서울학생의 디지털리터러시와 학교환경과의 관계 24 Aug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1] 학교 내 업무 및 관계갈등의 현황과 학교조직 문화와의 구조적 관계 분석 16 Jun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2] 위드코로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서울 학생의 건강 실태분석 14 Jun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2022-1 현안분석 보고서] '숙제'에 대한 해외 동향 10 Jun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1-85]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27 May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1-82] 위드코로나시대 학교교육에 관한 학교구성원들의 인식 조사연구(1) : 학생·학부모의 인식을 중심으로 15 Apr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79] 학생 중심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 통합지원시스템 구축 방안 연구 02 Mar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78] 지역사회협력 청소년 스스로 배움터 구축 방안 연구: 서울형몽실학교('다가치학교')를 중심으로 02 Mar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 [2021-6] 서울형혁신학교의 성과분석과 발전 방향 02 Mar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84] 학교급 전환기 학생의 학교 적응에 관한 종단적 변화 탐색 24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1-77]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학교교육과 돌봄에 대한 연구: 중학교를 중심으로 24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83] 중등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의 운영모형 제시를 위한 기초연구 21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1-51] 오디세이학교 교육과정 분석에 근거한 고교학점제에서의 일반고 선택과목 편성 및 운영 방안 탐색 17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81]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자중심 맞춤형교육의 효과 분석: 인공지능(AI) 기반 학습분석 활용을 중심으로 16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75]학생 사회정서역량강화를 위한 심리지원정책 발전 방안 16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1-59] 배움이 느린 학생들의 기본학력 향상 방안 연구: 자유학년제의 유연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16 Feb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