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구보고서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차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교육부 정책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가별 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내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제기구 교육동향 국가정책연구포털 (NK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NIL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위탁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현장연구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 > 기본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시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탁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일반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협동연구보고서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교육개발원 (KEDI)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한국교육개발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Position Paper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리포트 eBook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KERIS > 교육자료ㆍ기타자료 KERIS > 사업보고서 KERIS > 연구보고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KCCE) KCCE > 발간자료 KCCE > 연구보고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KRIVET) KRIVET > 연구보고서 KRIVET > 연구자료 KRIVET > 정책·이슈 KRIVET > 학술행사자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YPI) 해외 ERIC OECD SSRN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교연2023-85] 서울 실습학기제 시범운영 실태 및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 08 Mar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95] 학부모의 학교참여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05 Mar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103] 코로나19 이후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교육공동체 인식 조사: 협력적 소통 역량 및 공동체 역량 함양을 중심으로 26 Feb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94]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의 운영 실태 분석 및 개선방안 05 Feb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88]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통합지원 운영의 실태 분석 및 발전 방안 31 Jan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84] 학생 주도성 함양을 위한 코칭 기반 수업 및 교사 전문성 신장 방안 탐색 17 Jan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93] 서울 중고등학생의 참여자치역량 실태 및 강화 방안 연구 12 Jan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87] 정서행동 위기학생 지원시스템 구축 방안 연구 : 긍정적 행동지원의 일반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12 Jan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3-83] 초등학교 보직교사 제도 개선 방안 연구 11 Jan 20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5] 중등 진로전담교사 정책의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10 Jul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6] 다문화 친화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문화교육 정책 개선방안 연구: 학교 구성원의 인식을 중심으로 14 Ap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2-77] 개별 맞춤형 인공지능(AI) 활용교육의 가능성과 과제 04 Ap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 2023-1] 학교 자치의 방향 모색을 위한 혁신자치학교 운영 성과분석 30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0] 학생들의 정치 참여 경험을 통한 학교 시민교육 실천 방안 모색 07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64]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 운영 방안: 혁신미래학교의 디지털 기반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07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4] 서울 학력인정 문해교육의 운영 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03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3]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학교 과정중심평가 내실화 방안 03 Mar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9]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에서의 학교상담활동 활성화 방안 20 Feb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 2022-78] 학교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방안 연구: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20 Feb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2-81] 서울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위한 안착 방안 연구: 일반고 지원을 중심으로 03 Feb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7] 뉴 노멀 시대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교육 발전 방향 탐색: 덴마크 진로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20 Jan 202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6] 학교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은 무엇인가? 22 Dec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5] 공존과 다양성의 열린 공동체에 관한 교육적 탐색: 생명세계와 낭시(Nancy)의 공동체에 관한 사유를 중심으로 01 Dec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4] 일본 다문화교육 정책의 특징과 시사점 14 Oct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2022-2 현안분석 보고서] 미국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법적 토대: 모든학생성공법(Every Student Succeeds Act)를 중심으로 23 Sep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 2022-3] Z세대 서울학생의 디지털리터러시와 학교환경과의 관계 24 Aug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1] 학교 내 업무 및 관계갈등의 현황과 학교조직 문화와의 구조적 관계 분석 16 Jun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이슈페이퍼[2022-2] 위드코로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서울 학생의 건강 실태분석 14 Jun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2022-1 현안분석 보고서] '숙제'에 대한 해외 동향 10 Jun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교연2021-85]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27 May 2022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