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구보고서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차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교육부 정책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가별 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내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제기구 교육동향 국가정책연구포털 (NK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NIL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위탁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현장연구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 > 기본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시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탁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일반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협동연구보고서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교육개발원 (KEDI)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한국교육개발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Position Paper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리포트 eBook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KERIS > 교육자료ㆍ기타자료 KERIS > 사업보고서 KERIS > 연구보고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KCCE) KCCE > 발간자료 KCCE > 연구보고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KRIVET) KRIVET > 연구보고서 KRIVET > 연구자료 KRIVET > 정책·이슈 KRIVET > 학술행사자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YPI) 해외 ERIC OECD SSRN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호주] AI 기술 도입에 따른 초·중등 교육 정책의 방향, 주요 쟁점, 교육 현장의 변화 사례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핀란드] AI 시대의 교육 변혁을 위한 핀란드 디지털화 전략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프랑스] 인공 지능 기술 도입에 따른 프랑스 교육 정책 방향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캐나다] 캐나다 연방 정부의 AI 교육 지원 정책과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AI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중국] 중국의 교육 정보화 정책과 사례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일본] 일본의 AI 기술 도입에 따른 교육 현장의 변화 -리딩 DX 스쿨 사업 생성 AI 시범 학교(파일럿 학교) 성과 보고-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영국] 영국 초·중등 교육에서의 AI 활용에 따른 쟁점과 교육 정책 방향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싱가포르] AI 기술 도입에 따른 초중등 교육 정책의 방향, 주요 쟁점, 교육 현장의 변화 사례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스웨덴] AI 기술 도입에 따른 스웨덴 초중등 교육 정책의 주요 쟁점과 대응 방안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미국] 미국 AI 활용 교육 실태와 적절한 활용을 위한 지침 16 Jul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핀란드]2024 핀란드 초·중등 교육 정책의 방향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호주]2024년 호주의 교육 정책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캐나다]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육부 2023~2024학년도 전략적 계획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중국]'입덕수인' 기초 교육의 근본 임무와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에 입각한 교육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프랑스]2023-2024년 프랑스 주요 교육 정책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일본]일본의 교육진흥기본계획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영국]2024년 영국 주요 교육 정책 추진 계획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싱가포르]싱가포르의 2024년 중점 교육 정책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스웨덴]스웨덴의 2024년 주요 교육 정책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미국] 2024 미국 주요 교육 정책 추진 계획 23 May 20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호주] 현재 보다 향상된, 공정한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자문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캐나다] 성폭력 예방을 위한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의 보건 가이드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중국] 중국의 모범적 교사상 정립 및 보급 활동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중국] 새 시대 초중고 과학 교육 심화에 관한 의견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일본] 교사를 둘러싼 환경 정비에 대한 긴급 시책 (제언)-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 구축을 목표로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아일랜드] 2023-2025년 아일랜드 교육 전략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싱가포르] 싱가포르 중등 역사 교육과정 개정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스웨덴] 스웨덴의 2021년 국제 문해 능력 평가(PIRLS) 결과와 디지털화 중단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미국] 미국 텍사스 주 교육 평가의 새로운 변화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독일] 독일 교사 교육의 현황 및 개선 방향 04 Dec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