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구보고서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 연차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교육부 정책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가별 교육동향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내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제기구 교육동향 국가정책연구포털 (NK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NIL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위탁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자체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 현장연구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 > 기본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시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탁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일반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협동연구보고서 학술연구정보서비스 (RISS)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교육개발원 (KEDI) 한국교육개발원 > KEDI Brief 한국교육개발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Position Paper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국제교육동향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리포트 eBook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KERIS) KERIS > 교육자료ㆍ기타자료 KERIS > 사업보고서 KERIS > 연구보고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KCCE) KCCE > 발간자료 KCCE > 연구보고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KRIVET) KRIVET > 연구보고서 KRIVET > 연구자료 KRIVET > 정책·이슈 KRIVET > 학술행사자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YPI) 해외 ERIC OECD SSRN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직업계고 기초학력 신장 지원 체제 구축 연구(Ⅲ):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보통 교과 교수학습 자료 개발 (CRI 2023-5)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교사용・학부모용 사회정서역량 진단도구 개발 (CRI 2023-4)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수리력 진단도구 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 (CRI 2023-3)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편수자료의 수정‧보완 연구 (CRT 2023-2)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편찬상의 유의점 및 검정기준 개발 (CRT 2023-1)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학교예술교육 역량 강화 및 성과 분석 (CRC 2023-3)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문해력 진단 도구 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 (CRI 2023-1)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검정도서 개발 가이드라인 - QR코드 적용 및 전자저작물 배포를 중심으로 [2023 KICE 이슈페이퍼](ORM 2023-30-1)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초등학교 저학년 심리·정서 검사 도구의 온라인 활용 방안 탐색 연구 [2023 KICE 이슈페이퍼](ORM 2023-30-4)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교과별 교사 인식과 교육 실천 연구 [2023 KICE 이슈페이퍼](ORM 2023-30-3)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영어 검정도서 개발 및 심사를 위한 어휘 검색 프로그램 개선 연구 [2023 KICE 이슈페이퍼](ORM 2023-30-2)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개정 초등학교 교과 교육과정 적용 시 예상되는 어려움에 대한 교사 인식 조사 [2023 KICE 이슈페이퍼](ORM 2023-30-5) 20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직업계고 기초학력 신장 지원 체제 구축 연구(Ⅱ): 하이점프 시스템 개편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 (CRI 2022-6)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 지도 현황 분석 및 운영 방안 탐색 (CRC 2022-1)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KICE 연구 성과 분석을 통한 미술과 교육 연구의 현황 진단과 미래 전망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2)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제2외국어과 언어재료 개선 연구 (RRC 2022-1)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사회·정서적 역량 정보 제공 방안 연구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데이터 기반의 개별 맞춤형 학습 실현을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기능의 비교 분석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9)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고등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대한 단위학교의 실태 및 요구 분석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8)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국가교육과정 모니터링단 구성 및 운영 방안 연구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7)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경험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성과 분석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6)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초·중등학교 참정권 교육의 방향과 과제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5)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디지털 사회의 자아정체성과 시민교육적 함의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4)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202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기반한 교과별 학생 성취 특성 분석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3)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성취평가제 개선 방안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9)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지역사회 교육 자원을 연계한 교과 수업 지원 정책 탐색 -중학교 교사 설문 조사를 중심으로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8)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생명과학 유전학 관련 교육과정 및 교과 내용 요소 구성 방안 탐색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7)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 및 전략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6)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PISA 2018 비인지적 성취 잠재프로파일 분석 결과에 따른 교육적 시사점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5)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의 학업성취 유형 분석 방안 -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 [2022 KICE 이슈페이퍼](ORM 2022-68-14) 2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연구보고서